악어 가르도
오나리 유코 지음, 이재원 옮김 / 베틀북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을 보고 나는 악어가 주인공이라고 생각했다.

물론 악어가 주인공이지...

히나를 보면 우리 아이와 참 많이도 닮았다. 단짝 친구가 필요한 나이인데 아직 다른 아이들 사이에서 겉도는 모습을 보면 내가 도와줄 수 없기에 마음이 더 쓰인다.

아야카를 보면 어릴 때 내 친구가 생각난다.

인기가 참 많은 아이 늘 아이들에 둘러쌓인 아이 그런데 왠지 슬퍼 보이는 아이였다.

나는 참 무심한 편이라 그때는 그 아이의 마음을 잘 몰랐다.

그런데 지금은 내 아이의 마음도 잘 모르겠다.

어쩌면 나도 가르도를 만나야 하는 거 아닐까?


어린왕자가 여우를 만났을 때처럼 히나가 가르도를 만날 때의 상황이 참 재미있다.

나도 사과가 그려진 예쁜 양치컵이 갖고 싶어졌다.

어쩌면 우리 집에도 가르도가 물을 마시러 오지 않을까?

마음이 따뜻해지는 이야기를 만나면 참 다양한 상상을 하게 된다. 

그것이 작가가 가진 힘이 아닐까 싶다.


올해가 가기 전에 아이와 소리내어 <악어 가르도>를 읽어야지.

아이와 더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고, 그러면서 아이의 마음도 알 수 있을 것 같다.

참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