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근육 튼튼한 내가 되는 법 - 개정판
박상미 지음 / 특별한서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심리상담가 박상미 저자의 <마음아, 넌 누구니> 워크북 & 필사노트 에디션!

​<마음아, 넌 누구니> 의 내용과 워크북을 한꺼번에!

한 단락의 끝마다 '박상미의 고민상담실' 이란 장이 있고 질문을 통해 자신의 이야기를 적으며 셀프 심리상담을 하는 식이다. ​

예전에 심리상담을 받아 본 경험이 있는데 질문을 하고 풀어내는 과정을 잘 활용해서 솔직하게 써내려간다면 심리상담가에게 상담을 받는 간접체험을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직접 상담을 받기 전에 심리상담이 어떤식으로 이루어지는지 간적접인 경험을 할 수 있는 책이라 생각해도 좋을 것 같다.

인간관계, 사랑과 이별, 상처, 치유...
다양한 경험을 하면서 성장하지만 마음이 뜻대로 되지 않아 머무르고 뒷걸음질 칠때도 많은 것 같다. 그럴때마다 감정에 파묻혀있다보면 부정적으로 빠지기 쉬운데 이 책은 이런길도 있다는 걸 알려주고 행동하는 법까지 알려주니 마음이 한결 가벼워지고 위안이 된다.

​"이럴 땐 어떻게 해야하지?" 

​이 책이 읽고 싶었던 이유다.
마음을 어떻게 가늠해야 할지 모를 때 좋은 멘토의 조언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아서!

​내용중에 비난을 받았을 때 대처법이란게 있다. 개인적으로 비난에 취약한 편이라 상황이 옳고 그름을 따지지도 않고 상처 받는 편인데 살면서 비난을 안받을 순 없으니 마음고생이 많았다.

이 책에서 나를 평가대상에 두지 않고 스스로 판단하라는 말이 용기를 줬다. 이런 관점의 변화만으로 힘이 난다

​마음이 복잡할 때마다 두고두고 꺼내볼 책.

​지친마음의 위로와 솔루션이 필요한 분들에게 추천드린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