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와 글쓰기로 매출 올리는 SNS 마케팅
플랜스페이스 지음 / 성안당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SNS 플랫폼 중 나에게 맞는 SNS는 무엇일까?

이 책은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같은 대표 SNS뿐만 아니라

클럽 하우스나 릴스(짧은 동영상) 같은 트렌디한 SNS도 알려주고 있어

초보자도 자신에게 맞는 SNS을 찾아 콘텐츠를 파악하고 활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저자는 무엇보다 SNS 플랫폼이 가지고 있는 특징과 장점을 알고

독창적인 정보를 만들어 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면서

스토리텔링과 글쓰기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룬다.

무드 있는 사진 찍는 법이나 트렌디한 장소나 맛집 가기가 아닌 글쓰기라니?

개인적으론 'SNS 하면 사진이 가장 중요하지 않겠어?'라고 생각했지만

좀 더 깊이 생각해 보면

화려한 기술적인 면보다는 특별하지 않아도 일상적인 모습 안에서의 공감이

사람들로 하여금 더 관심을 가지게 하고 영향력을 줬던 적이 많은 것 같다.

그럼 스토리텔링을 어떻게 하면 될까?

책을 보고 놀랐다.

너무나 섬세하게 다루고 있었기 때문이다. 이런식으로 SNS의 글과 제목이 만들어지고 유입이 이뤄진다니,

스토리텔링도 배워야 한다는 걸 다시 한번 느끼면서 이것 또한 마케팅의 한 부분이란 생각이 들었다.

SNS와 마케팅은 연결될 수밖에 없나 보다.

파트2에서

다양한 방식의 글쓰기 트레이닝부터

어휘력을 높이는 법

제목 만드는 법

사물의 속성을 파악해 보는 법 등

공감과 유입을 시키는 글쓰기 방법을 알려준다.






SNS의 핵심은 사람의 마음을 잘 이해하는 것, 그러기 위해 스토리텔링과 마케팅은 필수다.

파트9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법칙도 설명하고 있으니 적용해 보면 좋을 것 같다.

콘텐츠 정하기부터

글쓰기와 마케팅까지 한 번에 살펴볼 수 있는 책으로

SNS 사용법의 큰 흐름을 이해할 수 있는 책이다.

혹시 SNS를 시작하려고 하거나, 하고 있는데 생각만큼 잘 풀리지 않는다면

이 책에서 제시하는 스토리텔링과 마케팅 비법을 활용해 보길 바란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