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운이 좋아지는 21일 하루 명상 - 부와 성공을 끌어당기는 잠재의식의 힘
채환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튜브 '귓전 명상 채환 TV'를 운영 중인 명상가의 책이다. 영상을 가끔 보던 터라 전작 <인생을 바꾸는 100일 마음 챙김>을 읽어보고 싶던 차에 이 책을 우연히 읽게 되었다.

책은 명상을 습관화할 수 있게 21일 동안 필사를 하며 함께 진행하는 방식으로 쓰여있다. 21일은 습관형성의 최소한의 시간이라 한다. 같은 행동을 반복하면 이에 대한 습관 세포가 생겨 뇌가 새로운 행동에 익숙해지고 꾸준히 할 수 있는 힘이 생긴다는 것이다.

저자는 사람의 잠재의식은 그 사람이 평소 하는 생각, 말, 행동에 영향을 미치고 그 습관이 평생을 간다고 말한다. 이 말에 전적으로 공감하는 이들이 많을 것 같다. 어떻게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세계를 살아가고 있다는 생각을 종종 하게 된다.

3주 동안 진행되는 이 명상 책은 한 주씩 파트를 나누어 총 3파트로 이뤄져 있다.

첫 번째 주는 ‘믿음 주’로 나에 대한 믿음에서 진정한 변화가 시작된다고 한다.

두 번째 주는 ‘감사 주’로 내 주변의 모든 것, 지금 내가 가진 것에 집중하고 더욱 소중히 여기게 만들어 모든 상황을 긍정적으로 변화하게 도움을 준다.

세 번째 주는 ‘희망 주’입니다. 내가 원하는 부와 성공, 행운이 이미 내 것이라는 확신과 희망을 심어주고 내 인생으로 흘러 들어오는 운의 입구를 더욱 크게 확장시킨다.

책 속 좋았던 한 부분을 발췌하자면

내가 지금 행복을 선택하면

나는 지금 행복해진다

내가 지금 만족을 선택하면

나는 지금 만족스럽다

내가 지금 감사를 선택하면

나는 지금 감사해진다

그 선택은 내가 한다

내가 지금 선택하면 그렇게 된다

그러니 선택한다

내가 주인이기에

나는 지금 이 순간 행복을 선택한다

나는 지금 이 순간 만족을 선택한다

나는 지금 이 순간 감사를 선택한다

행복은 주어지는 게 아니라 선택할 수 있다는 생각의 전환만으로 희망이 생기는 듯하다.

행복은 강도가 아니라 빈도라는 것도 말이다.

저자 역시 긍정 확언을 통해 원하는 모든 것을 이루었다고 한다.

책 부제가 행운과 성공을 내 인생의 습관으로 만드는 비밀인데 명상이 어떻게 부의 성공을 이룰 수 있을까 생각해 보다

마음이 편안하면 모든 면에서 자연스럽게 일이 좋은 방향으로 흐를 수 있고

지금까지와는 다른 생각을 하면 다른 행동을 함으로써 다른 삶을 살아갈 수 있다는 것 같다

긍정적인 생각은 긍정적인 행동을 하게 하고 긍정적인 행동은 상황을 만든다

성공한 많은 이들이 공통적으로 행하고 있는 삶의 방식이 아닐까.

삶의 방식을 변화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