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는 사람의 생각 - 광고인 박웅현과 디자이너 오영식의 창작에 관한 대화
박웅현.오영식 지음, 김신 정리 / 세미콜론 / 2020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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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인 박웅현과 디자이너 오영식이 '창작'에 대해 대화를 나눈 책이다. 광고인과 디자이너의 만남이라는 점에서부터 얼마나 비범하고 독창적일지 무척 기대가 됐다. 창작자가 된 계기부터 브랜딩과 광고, 영감, 열정과 진정성까지 다양한 주제들이 다뤄진다

이 책을 보면 광고와 브랜딩은 이렇게 해나가야하는구나 하는 감을 잡을 수 있다. 그들이 하나의 브랜드를 만들어가며 고민하는 과정을 볼 수 있어 내가 실현하려는 것에 적용할 수 있는 팁들이 많다. 실제 너무나 유명한 브랜드들의 숨은 이야기를 다루고 있단 점도 흥미로웠다. 그냥 지나쳤을지도 모를 것을 알게 되어서인지 세상을 보는 시야가 한층 넓어진 느낌이다

디자인과 광고 크리에이티브한 이 현장에서도 결국엔 '진실성' 이 중요했다. 진실성과 철학 없이는 오래 살아남기 힘든 세계, 그래서 끊임없이 생각하고 실현해나가야했다. 그리고 창작의 방법이라고 할까. 어렵게만 느껴지는 창작에 어떤식으로 접근해야하는지도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아이디어 발상. 창조와 몰입. 창의적 관심 등 그들의 대화를 따라가다보면 정리되지 않았던 것들의 실체를 알고 삶에서 적용할 것들이 분명 많아지리라는 생각이 든다

'창작'에 관한 지식나열이나 방법론이었다면 그냥 책을 넘겨버렸을지도 모르지만, 현장의 크리에이터들의 생생한 대화 형식이란 점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다. 그들의 대화를 따라가다보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조금 더 창의적인 시선을 가질 수 있을 것 같다. 보이는 디자인 뿐만 아니라 자신의 철학이 담긴 브랜드를 고민하고 있으신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꼭 디자인 업계가 아니더라도 철학을 가지고 진실되게 자신의 일에 임하시는 모든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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