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꿈꾸는 회사가 지구에 없다면 - 유튜버 이상커플의 ‘작은 사장’ 도전기
박기연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의 기준을 벗어나

안정과 돈을 좇기보다

지금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살 용기

저자인 '이상 커플' 박기연 님이

직접 실행하며 살고 있는 삶의 형태다

명문고를 거쳐 명문대에 진학

이제 대기업에 들어가거나

공무원이 되면 끝날 줄 알았던 경쟁이

무한대라는 걸 알게 된 그날

저자는 삶의 방향을 과감히 틀어버렸다

주변의 우려 어린 시선과 반대에도

꿋꿋이 자신만의 삶의 기준과 방향을

찾아갔고 이젠 '세븐 아워'라는 회사를 운영하며

캐스 전화영어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돈보다는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덜 일하고 더 행복하게 살기가 그녀가 추구하는 삶이다

사업을 시작하는 과정과 실패해온 과정 모두가 담겨있고

삶에 대한 철학도 함께 들여다볼 수 있다

자신을 오픈하고 사람들과 공유하며

어떻게 하면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까를

고민하는 사람

항상 시도하고

'내가 할 수 있을 만큼만 한다'

'하면서 배운다'라는 신념을 가지고 있는 사람

그녀의 건강한 가치관과 신념을 실행할 수 있는 용기에서

많은 생각이 들었다

지금 주체적으로 삶을 살고 있는 걸까

타인을 만족시키는 것을 내가 바라는 것이라 착각하고 있는 건 아닐까

지금 행복한가

계속 이렇게 살아도 후회하지 않을까

읽는 내내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물었다

타인의 시선을 두려워하지 않고

나의 기준을 설정해보는 연습부터 해볼 생각이다

자기만의 사업을 시작하려는데 방법을 모르겠는 분들

세상의 기준과 자신의 지향하는 방향이 달라 고민이 신분들

뭐든 시작하기가 두려우신 분들께

이 책을 추천드린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