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손 탈출! 무지무지 귀여운 그림 쉽게 그리기 : 푸드편 똥손 탈출!
안젤라 응우옌 지음 / 두드림M&B / 2021년 3월
평점 :
품절



따라 그리기, 초등 취미생활, 성인 취미생활, 푸드 일러스트, 귀여운 그림

똥손탈출! 무지무지 귀여운 그림 쉽게 그리기 푸드편




귀여운 그림을 좋아하는 삼덕후(저, 아들, 딸)은 귀여운 것만 보면 과호흡이 오는 사람들이에요. 제 유전인데다 제가 물들여 놔서 그런 것도 있지만, 그렇기 때문에 귀여운 그림은 당연히 좋아하겠죠!




요즘 시국이 이렇기 때문에 주말에 바깥활동은 최대한 자제하는 분위기라 비도 오고, 애매한 날이 오면 혼자 집에서 그림 그리기를 즐겨요~ 학교 선생님도 아들이 창의력이 좋고 그림 그리는 걸 무척 좋아하고 잘 그린다고, 전화상담 때 칭찬을 해주셔서 즐거워하는 취미생활이니 즐겁게 귀여운 그리며 즐겨보라고, 똥손 탈출! 귀여운 그림 쉽게 그리기 책을 보여주었어요!


저희 아들은 똥 손이 아니고, 저만 똥 손이지만 함께 그릴 수 있어서 좋은 귀여운 그림 그리기! 게다가 너무너무 귀여운 그림이라 책에 어떤 그림이 있나 먼저 살펴보는 내내 저희 아이들과 저는 과호흡으로 셋 다 숨이 거칠어졌죠 ㅋㅋㅋㅋ심장에 안 좋은 책이 분명해요 ㅋㅋ 마구마구 심장 폭행당하는 귀여운 그림들이 가득해요!


똥손 탈출! 무지무지 귀여운 그림 쉽게 그리기(푸드 편)입니다. 안젤라 응우옌이 저자고요, 두드림엠앤비에서 출시되었어요!

총 다섯 개의 챕터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제1장 시작하기, 2장 스낵과 애피타이저, 3장 앙트레, 4장 디저트와 달콤한 간식, 5장 귀여운 음료 등 다양하고 귀여운 푸드 일러스트들 편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요 귀여운 그리기 시리즈는 동물 편과 종합 편도 있는데 조만간 구매하게 생겼습니다 ㅋㅋㅋ

저자의 프롤로그로 먼저 시작합니다. SNS나 저자 정보가 따로 찾기가 힘들더라고요. SNS가 있으면 또 가서 염탐하며 귀여운 그림들을 찾고 있었겠죠 ㅋㅋ 여튼 이 책은 저와 아들과 소소한 취미 생활을 위해 함께 보기 시작한 책이에요.








1장, 시작하기입니다. 귀여운 그림들을 잔뜩 그리기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과 기초 워밍업으로 시작합니다.

도구와 종이는 간단해요. 기본적인 색연필, 연필, 펜 등등 어떤 재료에 구애받지 않고, 각자 표현하고자 하는 색깔에 맞게 그리면 되니 기본 재료들도 충분해요!음식 캐릭터를 그리기에 앞서 기초 작업이에요. 움직임을 표현해서 그리기, 표정 그리기 등 다양한 음식들에 귀엽게 캐릭터를 함께 그려주니까 너무 귀엽네요. 귀여운 거 좋아하는 아이들이나 성인분들에게 딱인 책인 거 같아요. 저는 왠지 모르겠지만 책만 봐도 배부르더라고요. 귀여운 게 최고야!

ㅋㅋㅋㅋ




2장 스낵과 애피타이저입니다. 본격적으로 귀여운 그림 그리기가 시작됩니다. 2장에서 뭐를 그릴지 대강 나와있는데요. 이미 미리 보기로도 심장이 마구마구 폭행이 되고 있어요ㅠㅠ 보고 그리기도 너무 재미있고 즐겁지만 그림만 봐도 맴이 이렇게 두근거리는 건 또 첨이네요 ㅋㅋ

이렇게 튜토리얼 형식으로 하나하나 도형으로 시작해서 귀여운 그림이 완성되는 과정을 자세하게 설명해 줘요. 어린이들도 쉽게 따라 그릴 수 있게 단순하면서 귀여움을 잃지 않는 일러스트들이죠?

똥손인 저도 쉽게 따라 그릴 수 있는 난이도인데다 쉽게 따라 그릴 수 있는 과정이 함께 나오니까 차근차근 따라서 어느새 귀여운 그림을 완성하게 되더라고요. 심지어 그냥 단순 따라 그리는 게 아닌 일러스트 자체가 귀엽기 때문에 그리는 과정에도 너무 즐거웠어요~


3장 앙트레입니다. 어쩜 음식을 이렇게 귀엽게 표현했을까 싶을 정도로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푸드 일러스트들이 잔뜩 있는데요. 주요리들의 일러스트에요.

햄버거 하나도 무척 귀엽게 표현했어요. 빵들을 이렇게 귀여운 동물 캐릭터로 표현하였는데 자그마한 도형을 그리고, 쉽게 완성시키는 과정을 보여주고 있어서 누구나 쉽게 따라 그리고 표현하기가 좋네요.

요 그림은 똥 손에게는 다소 난이도가 있지만 차분히 정교하게 따라 그린다면 이렇게 귀엽게 그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솔직히 아무리 푸드 일러스트지만 인간적으로 너무 귀여운 거 아니에요 ㅋㅋㅋ 전 음식이 이렇게 나오면 절대 못 먹고 손 달달 떨면서 숨을 헐떡 일 거 같아요ㅋㅋ









4장 디저트와 달콤한 간식입니다. 제가 젤 좋아하는 음식들이네요! 게다가 디저트와 달콤한 간식들은 귀여운 그림으로 표현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주제인 거 같아요!

지금 평정심을 찾으며 서평을 써야 한다는 일념 하나로 살짜쿵 사진들을 덜 보고 있는데 또 한 번 들여다봤다가 심장 폭행 당해서 심장이 너무 아프네요 ㅋㅋㅋ 제가 이상한 건가요ㅋ 귀여운 것만 보면 심장이 조여오면서 아픕니다 ㅋㅋㅋㅋ 저도 모르게 엄마 미소를 지으며 보고 있어요. 여자아이들이나 어린이들 어른들 작고 귀엽고 아기자기한 걸 좋아하시는 분들께 딱이고요.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하시는 분들도 이 책을 보시고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5장 귀여운 음료입니다. 음료 하나도 너무 귀여운 일러스트입니다.

다꾸뿐만 아니라 성인 취미생활에도 짱일 거 같은 이 책! 어렵지 않은 난이도와 디테일한 팁들과 설명 덕분에 어렵지 않게 쉽게 귀여운 그림, 음식 그림을 접할 수 있고요!

연필, 색연필, 펜 등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고 구할 수 있는 평범한 재료들 만으로도 이렇게 귀여운 그림을 완성 시킬 수 있어요. 저희 아들도 혼자 이 책을 가지고 들어가서 그리더라고요. 난이도가 어려운 부분이 아니라서 지치지도 않고, 그리면서 귀엽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던 것 같아요!








서평 쓰려고 사진을 찍기도 전에 책이 도착한 날 테이블 위에 올려놨는데 사진 찍기도 전에 책이 사라졌고, 학원 갔다 온 아이는 쥐도 새도 모르게 사라져서 조용하더라고요. 인강도 끝났는데 뚜씨뚜씨 거리면서 쌈 놀이하고 놀 아이가 사라져서 보니까 방에서 혼자 열심히 종합장에 그리고 있었어요~

많이도 따라 그렸네요. 어려 페이지들을 오가며 종합장에 빼곡히 그리고 있었어요ㅋㅋ 초등학교 2학년 아들인데 귀여운 걸 너무 좋아해요. 집에 인형도 엄청 수집하고 귀여운 물건도 수집하고, 이건 좀 유전인 거 같아요 ㅋㅋ 제가 귀여운 거 아기자기한 거 너무 좋아해서 어릴 때부터 수집하곤 했거든요 ㅋㅋ

잘 그렸네요~ 오히려 저보다 더 잘 그렸어요. 색칠은 하지 않고 대략적으로 스케치만 했는데도 꽤 잘 그려요~ 귀엽다고 감탄하면서 열심히 그리고 저녁에는 다 완성된 그림들을 보여주며 자랑하더라고요.

ㅋㅋㅋ 요즘도 작품 활동을 열심히 하시는데 저보다 훨~씬 잘 그려서 제가 그린 걸 보여주기가 민망할 정도네요! 자꾸 제가 그리려고 가져다 두면 책이 사라져 찾아보면 꼭 아들 책상에 가 있어요 ㅋㅋ 얼마나 열심히 그리고 있는지 모르겠네요 ㅋㅋ


귀여운 그림, 똥 손도 쉽게 그릴 수 있어요! 게다가 이렇게 귀여운 그림을 내가 그릴 수 있을 거라 상상조차 해보지 못했는데 너무 즐겁네요. 시국이 이래서 집콕라이프로 집안에서 차분히 사부작사부작하는 즐거운 취미생활! 귀여운 그림 야! 너두 할 수 있어 ㅋㅋㅋ(반말 죄송ㅋㅋ 광고 패러디)

즐겁게 한번 [똥손탈출! 무지무지 귀여운 그림 쉽게 그리기 푸드 편]으로 아이와 함께 귀엽고 즐거운 취미생활 한번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두드림엠앤비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