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특별한 그림책 만들기
현혜수 글, 김소영 그림 / 풀과바람(영교출판) / 201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딸아이는 종종 책(?)을 만들어 보여주곤 합니다.

그런데 그 책이라는 것이 종이 모은 것에 제목만 있는경우가 대부분이라

책의 내용을 보고 싶은 마음이 있었는데, 어떻게 도움을 줘야 할지 모르겠더군요.

그래서 전문가-책의 도움을 받기로 했습니다.

 

[나만의 특별한 그림책 만들기]

 

 

글 : 현혜수, 그림 : 김소영

출판사 : 풀과바람

 

우리 아이와 비슷한 또래인듯 보이는 아이가 그림책을 만들기 시작합니다.

이 특별한 그림책을 어떻게 만드는지 순서대로 잘 알려주고 있습니다.

아이와 모자를 쓴 앵무새와 함께하는 그림책 만드는 방법.

어떤 것을 참고로 하면 좋을지,공간과 시간에 대한 개념,

육하원칙, 제목정하기, 책의 크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내용들을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해주고 있네요.

심지어 그림책의 글씨체, 책의 모양, 제본까지도 알려주고 있어서

그림책의 A부터 Z까지를 알려주는 책이라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내용들이 짧은 글과 알기 쉬운 그림들로 이루어져 있어서

아이가 책을 지루해하지 않고 잘 읽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책을 읽으면서 어떤 책을 만들지 고민하는

아이디어 -> 이야기 정하고 -> 정보를 모으는 단계를 하더군요.

그러면서 등장인물도 정했는데, 이 책의 주인공은 자기 자신이랍니다.

이야기의 배경은 색깔나라.

아직 계획을 세우고 이야기의 순서를 차례대로 정하는 부분은 살짝 힘들어하네요.

머리속에 있는 내용들을 적어서 정리하는것이 생소한가봅니다.

그냥 바로 이야기책 만들기로 직행하네요.

이 책에 나온 그대로의 순서대로 하지는 않지만, 꽤 비슷하게 그림책을 만듭니다.

가위, 풀, 테이프, 색연필, 사인펜 등등 준비물을 마련하고

색깔나라라는 그림책을 만들고 있는 딸이네요~.

 

 

그림책의 내용이 차근차근 채워지고 있는 있는 책입니다.

무지개 위를 기차를 타고 떠나는 주인공이네요.

빨강, 주황, 노랑 나라등등을 다녀올 예정이랍니다.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궁굼해집니다.

이렇게 점점 발전하는 아이의 책을 계속 만날 수 있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