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점빵 콩닥콩닥 3
배욱찬 글.그림 / 책과콩나무 / 201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 이 책 진짜 재미있어요"

학교에서 돌아온 아이가 한 말이네요.

 

[백점빵]

 

 

글, 그림 : 배욱찬

출판사 : 책과 콩나무

 

올해 초등학교 1학년에 입학한 울 딸내미. 따로 시험을 보지는 않았지만,

방과후에서 간혹 치루는 받아쓰기 시험에 살짝 스트레스를 받는 것 같더군요.

앞으로 시험에 대한 부담이 점점 커질텐데,

아이가 시험에 너무 스트레스를 받진 않았으면 하는 생각과 참 잘 맞는 책이어서

아이에게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학교에서 돌아와 책이 재미있었다고 하는 아이에게

뭐가 제일 재미있었냐고 했더니...

바로 "방귀~"라고 대답하네요.

역시... 아직은 방귀와 똥이 갑인 나이입니다.

 

제빵사 아빠를 존경하는 아들이 아빠의 연구실에서 백점을 맞게 해주는

백점빵 레시피를 발견합니다.

와우~ 백점빵... 저도 먹어보고 싶어지네요.

책상밑에 백점빵 주의사항이 적힌 종이가 얼핏 보입니다.

역시, 그냥 좋기만한 건 없나봐요.

백점빵을 만드는 아이를 보며, 울 딸아이도 자기도 요리 잘한다며 아는체를 합니다.

안그래도 요즘 집에서 팬케이크를 만들면, 아이가 팬케이크 가루와 달걀과 물을 섞는 작업을 도와주곤 한답니다.

 

 

열심히 만들어진 백점빵... 와~ 답이 저절로 생각난데요.

정말 좋겠죠?

학교에서 시험보기 전날, 아이는 전부 백점 받기 위해 아주아주 많은 빵을 먹게 됩니다.

그래서... 어떻게 됬을까요?

힌트를 주자면, 우리 아이가 부끄러워하면서도 가장 재미있어하는 장면이 연출되네요.

백점빵의 부작용은 좀 그렇지만...

그래도 아이와 백점빵 먹어보고 싶다며 키득키득 웃었네요.

아이가 토요 방과후 수업으로 요리 수업을 듣는데, 화전을 만들어왔어요.

화전 하나씩 먹으면서 이게 백점전이었음 좋겠네~ 그러기도 했답니다.

 

 

예뻐지는 빵이나, 젊어지는 빵이나, 똑똑해지는 빵이나...

먹고 싶은 빵이 참 많네요~

여러분은 어떤 빵을 먹고 싶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