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고 싶어! 꿈공작소 7
올리버 제퍼스 글.그림, 이승숙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그림도, 이야기도 귀여운 책을 만났습니다.

얼핏, 모든 어린이들의 대통령, 뽀로로가 생각나는 그림책이네요.

날개있는 새라면 꿈꿀 하늘.

날개가 있지만 날 수 없는 펭귄의 소원.

날고싶어!

느낌표의 느낌대로 간절함이 묻어나오는 제목입니다.

 

[날고싶어!]

 



 

글,그림 : 올리버 제퍼스

옮긴이 : 이승숙

출판사 : 아름다운 사람들

 

아이가 요즘 글을 배우고 있는터라, 제목 중에서 "어"자만 읽고 무슨 뜻이냐고 물어서,

"날고싶어!" 라고 읽어주니,

뽀로로가 생각나는지, 얼른 읽어달라고 조릅니다.

 

첫장을 펼치니, 몸에 풍선하나를 묶은 펭귄의 표정이 참 인상적입니다.

 

무슨일이든 함께하는 두친구.

 



 

무슨일이든 함께할 정도로 마음이 맞는 친구가 있는데,

혼자 힘으로 하고 싶은 일이 생긴 펭귄.

그런데, 저 두친구가 하는 게임은 도대체 어떤 게임일까요?

나름... 하는 방법이 궁굼해졌습니다. ^^;;

어쨌든, 날기 위해 여러가지 시도를 해보는 펭귄.

여기서 또... 주책맞은 엄마가... 그냥 책을 읽어줘야 하는데...

울꼬맹이에게 교훈을 주려 합니다.

하고픈 일이 있을때, 펭귄처럼 포기하지 말고 여러가지 시도를 해보는 건 좋은거라고~ ^^;;

책 읽다말고, 이렇게 설명하는건 안 좋은 거라던데... 참.. 이 버릇은 뭔지...ㅡ_ㅡ;;

 



 

비행기를 타는건... 스스로 나는 일과 다르기 때문에..

진정 나는것이 아니라는.. 이 펭귄의 맘이 이해가 갑니다.

뽀로로는 결국, 비행기를 타고 나는 걸로 마음을 굳혔는데..

아아.. 자꾸 뽀로로랑 비교하게 되는 이건.. ^^;; ㅋ

결국 소년과 펭귄은 펭귄이 날 수 있게 도와줄 곳을 찾아보기로 하죠.

그곳이 바로~ 동물원. ^^

동물원에서 둘은 서로 다른 방법을 찾아보게 되는데...

그 와중에 소년은 펭귄이 어디갔는지 모르게되죠.

그렇지만 같이 놀수 있는 다른 펭귄을 찾아보게 됩니다.

 



 

우리는 흔히... 한 친구와 다투거나 마음이 안 맞으면,

쉽게 다른 친구를 찾게되진 않나... 생각하게 됬답니다.

나의 어느때, 어느 시절,

분명 나의 베스트프랜드는 나와 마음이 가장 잘 맞던 친구였는데...

사는 곳이 이사했다는 이유로,

다른 진로를 결정했다는 이유로...

점차 연락이 뜸해지고, 공통 주제가 없어지고...

그렇게 멀어져서 지금은 한달에 한번 연락하기도 힘든 친구.

그렇게.. 이 소년처럼 너무 쉽게 친구들을 떠나보내는 건 아닌가...

울 꼬맹이도, 앞으로 살아가면서 지금 만나고 있는 친구들과

이러저러한 이유로 멀어질 때가 올텐데...

울 꼬맹이는 어떻게 받아들이게 될까요~

 

펭귄은... 날고싶다는 욕망때문에 그릇된 길을 택하죠~

바로 새대포~*

대포에서 빠앙~~ 쏘아진 펭귄은...

뒤늦게 후회하고...

너무너무너무 무서워하죠.

 



 

뒤늦게 소년이 알고 찾아오는데...

그후로... 어떻게 됐을까요~? ^^

나머지는 책에서 확인해보세요~.

훈훈한 결말이랍니다.

 

책을 읽은 후 아이와 펭귄 그리기를 해보았습니다.

검은색으로 찍찍찍...ㅡ_ㅡ;;;

 



 

그리고 다른 펭귄에 대한 책도 찾아 읽어보기도 했답니다.

울 꼬맹이랑 엄마랑 같이 그린 펭귄그림 공개합니다~ ^^

 



 

저 밑의... 파란색 두줄은...

다리...랍니다. ^^:;; 롱다리 펭귄이죠~?

부리도 나름.. 흰색으로 칠한거랍니다. ㅋ

 

새로운 것. 꿈을 찾는 것도 무척 좋은 일이지만...

지금 내 옆에 있는 소중한 것을 일깨워주는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