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해답 - 어떻게 잃어버린 삶의 방향을 되찾을 것인가
체이스 자비스 지음, 김잔디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제목과 따스한 표지를 본 순간
택하지 않을 수 없었다.
드디어, 인생의 해답을 제시해 주는
책을 만났구나 싶어 너무나도 기대했다.

이 책의 주요 키워드는
내 안의 창조성을 발견하고, 키우는 것.
그러려면 가장 중요한
내면의 소리를 들어야 한다는 것.

솔직히 말하면,
이 책으로도 아직 난
내 인생의 해답을 찾지는 못했다.
다만, 숙제가 더 생겼을뿐.
하나는 내면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것.
다른 하나는 창조성을 찾아 발전시킬 것.

아마도 인생의 해답은 없을 수도 있다.
그 해답을 찾는 순간 아마 나는 눈을 감을수도...
(그 만큼 시간이 오래 걸리고 어렵다는 뜻...)
그럼에도 나는 계속 책을 읽으며
해답을 찾고자 방랑생활을 이어가려한다.

유튜브에서 우연히 보게 된
한양대학교 정재찬 교수님의
한 말씀이 떠오른다.....
"인생은 뜻대로 되지 않는다, 그게 더 낫다"
인생의 어떤 해답을 정해놓고
갈 수 없다는 이야기겠지.

이 책에서 내게 준 숙제까지 더해
나는 계속해 생각에 생각을 거듭해야할 것 같다.

내면의 목소리야....
조금만 더 큰 목소리로 내게 말을 걸어주라.
내가 어떻게 살면
정말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건지 말야..
너무 작게 말하니까 안들려...
조금씩 그 소리를 키워주기 바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