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한글 학습 4 - 복잡한 모음 학습, 개정판 길벗 기적의 학습법
최영환 지음, 강혜숙 그림 / 길벗스쿨 / 2016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훈민정음 창제 원리에 입각한
과학적 한글 학습 프로그램!
유아 한글공부 기적의 한글 학습



초등 고학년을 바라보고 있는 큰 아이 어릴 때부터
기적의 유아 계산법, 기적의 계산법, 기적의 파닉스, 기적의 수학 문장제 등등
길벗스쿨 기적 시리즈 책들 여럿 활용했었어요.^^

이젠 기적의 시리즈가 둘째로 넘어갔네요.:)
기적의 한글학습은 저도 처음 접하는 책이라
아이랑 문제집 활용하기 전에
유아 한글공부 어떤 식으로 학습하면 좋을지 살펴보았어요.

 

 

 

만4세 이상 유아 한글공부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한 
'기적의 한글 학습'
아이가 어려워하는 복잡한 모음 단계부터 시작합니다.

 

 

 

 

소리내어 읽고 글자의 짜임 알기

스티커 붙이기, 줄긋기 등의 요소가 있어서 재미있어요.
글의 짜임을 생각하며 글쓰기 연습도 할 수 있어요. 

 

 

 

 

 

낱말 읽고 쓰기

엄마가 청소하는 사이... 
조용히 이만큼이나 풀었더라구요.ㅋㅋ

이거 너무 쉬운거 아니냐며 ...
과연 그럴까?ㅎㅎ
뒤로 갈 수록 어려워질텐데 말이지...^^

 

 

 

 

글 읽기 / 'ㅐ' 모음이 들어간 글씨 쓰기


난생처음 해보는 받아쓰기라 그런지  엄청 즐거워하네요.
받아쓰기 연습은 형아가 하는 것만 봤지
직접 본인이 받아쓰기를 해보니 재미있나봐요.ㅋㅋ
정답도 다 맞추고 잘 했어요.

 

 

 

 

 

울 꼬맹이 한참 잘 하다가 '메기' 보더니
정말 메기가 이렇게 생겼냐며...
무슨 수염이 이렇게 있고 웃기게 생겼다고.ㅋㅋㅋ
그림도 하나하나 살펴보면서 문제를 풀더라고요.
이래서 유아 학습서는 그림도 중요한 거겠지요^^

 

 

 

 

엄마랑 아이랑 같이 글 읽기 부분이에요.
혼자서 해보라고 했더니
'엄마와 함께 읽어보세요.' 그렇게 쓰여있다며... ᄒᄒ
꼭 엄마랑 해야 한대요^^

'ㅔ' 단어들을 집중해서 살펴보며 읽어보았답니다.


아이랑 대화할 듯 읽으니 아이도 즐거워하고 재미있어하는 걸 보니,
기적의 한글학습유아 한글공부 책으로 인기 있는지 알겠더라고요.

 

 

 

 

 

 

 

역시 예상대로 울 꼬맹이 'ㅐ' 'ㅔ' 헷갈려 하네요.
가끔은 저도 틀리는 걸요 뭐..ㅎㅎ
잘 못 쓴 단어들 고치며
엄마랑 다시 한번 살펴봤지요.

틀렸지만 다 고쳤으니 점수는 100점을 달라며..ㅋㅋ
그래 옜다! 100점!!

 


 

 

 

 

 

 


기적의 한글학습 지도서 참고해서 발음 연습도 같이 해보는데
다 비슷하게 느껴져서 설명해주기도 쉽지 않아요.ㅎㅎ
책에 나온대로 설명해주고 따라하기...
ㅔ, ㅐ 잘 따라 하나 싶다가
울 꼬맹이도 다 비슷하고 구분하기 어렵다 하더라고요.
역시 반복해서 읽고, 보고, 쓰고,
눈에 익히면서 즐겁게 한글공부 해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