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상세페이지 디자인 가이드북 - 개정증보판
김경은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7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서평] 쇼핑몰 상세페이지 디자인 가이드북 

- 웹디자이너라면 꼭 봐야할 책 :) -


쇼핑몰 창업을 시작한 판매자들이나, 
쇼핑몰 웹디자이너들이  
가장 걱정되는 부분 중 하나 
제품 상세페이지 디자인일 것이다. 

입사하고 한달 채워갈쯤 제품상세페이지를 맡았는데, 
전임자가 했던 상세페이지와 경쟁업체 상세페이지 디자인을 
참고해서 디자인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내 눈에 들어온 책, 
<쇼핑몰 상세페이지 디자인 가이드북> 
영진닷컴에서 출간한 책으로 저자는 김경은. 
웹디자이너 출신으로 현 쇼핑몰 업체 대표로  
기업 컨설팅 및 강의를 하고 있다.



이 책은 이론적인 부분보다는 
실무적인 부분들이  
90%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웹(쇼핑몰)디자이너가 이 책을 보는 방법 
나와 있는데 
포토샵은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방법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사용하는 방법도 알아 놓으면 필요한  
부분을 배우고 더 나은 방법을 찾을 수 있다
고 되어 있었다. 

원래 예제들은 대충 넘기려고 했었는데, 
보기 잘 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전혀 사용하지 않았던 방법,  
또 이런 방법이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도 못했던 방법들이  
나와 있어서 도움이 되었다. 



책을 읽으면서
내가 채워나가야 할 부분이 
무엇인지도 알 수 있었다. 

첫번째, 한곳에 국한된 디자인을 한다. 
나도 우리 회사의 제품만을 보고 만들다 보니  
한곳에 국한된 디자인을 하게 되는데, 
이 책에서는 그 부분을 지적하고 있었다. 
그래서 전체적인 디자인 트렌드를 봐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두번째, 소비자의 구매 패턴에 맞는 디자인
그래서 저자는 
구매 패턴에 맞춰 제작하는 노하우도 알려주고 있어서, 
대충 넘길 수도 있었던  

Part3에서 카테고리별 상품페이지 제작도 눈여겨 볼 수 있었다. 



상세페이지를 제작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부분이  
카피라이팅과 마케팅이다. 

그래서 나도 업무를 하면서 중간중간 검색도 하면서  
경쟁사 문구나, 이미지, 타이틀을 스크랩을 해두었는데, 
좀 더 꼼꼼하게 벤치마킹하는 방법을 알게 되서 도움이 되었다. 

단순히 스크랩뿐만 아니라,  
경쟁사의 상품페이지의 흐름을

 꼼꼼하게 분석한다면 훨씬 더 도움이 될 것 같다.



아쉬웠던 점은

내용이 포토샵 실습에 비해서 간략하다는 건데,
페이지 분량이 늘어나더라도 마케팅 부분이 더 많이 들어갔다면,
판매자 뿐만 아니라 웹디자이너에게 조금 더 도움이 될 것 같다.

이 포스트는 영진닷컴에서 도서를 무상제공 받아  
업체의 간섭없이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