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백 경쟁 전략 - 심리학 논문 100편에서 찾아낸 써먹을 수 있는 경쟁의 기술 학문과 실무를 연결하는 중간계 캠퍼스 1
신병철 지음 / 휴먼큐브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논백 경쟁 전략 : 심리학에서 찾아낸 경쟁의 기술

빨간 표지에 흑과 백으로 이루어진 표지, 

흑색으로 이루어진 목차와 각 챕터 표지가 책이름과 잘 어울렸고 호기심이 들었다. 
논백경쟁전략은 경영 분야의 도서로 심리학 논문 백편에서 
뽑아낸 쓸모있는 경쟁의 기술에 대해서 설명한다. 
즉 기업 생태계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경쟁기술을 설명한 것이다. 
경영관련 도서는 딱딱한 이론 중심인 경우가 많은데, 
논백경쟁전략은 각 파트를 논문 소개로 시작하고 
그 이후에 실제 기업 현장에서 해당 논문이 쓰였던 사례를 소개한다.
소개되는 기업은 스타벅스, 맥도날드, 이디야 등 우리에게 굉장히 익숙한 기업들이다.
하지만 그 기업들은 우리가 전혀 몰랐던 마케팅 기법을 사용하기도 한다. 
이 책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부분은 '레드오션'과 '블루오션'에 관한 거였는데
 '새로운 먹거리를 찾아 개척해서 선점할 수 있는
블루오션을 찾아내는 것' 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그만큼 먹거리도 없다는 증거' 즉 '돈이 모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래서 저자는 치열한 '레드오션'에서 성공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한다.
 그래서 이 부분에서 왜 책표지의 메인컬러가 '레드'였는지 알 수 있었다. 
가장 도움이 되었던 부분이 '경험 지식을 높이는 방법'이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정보와 새로운 정보를 계속 통합함으로써 
두 정보를 비교, 분석하는 연습을 꾸준히 해야한다고 말하고 있다. 
그리고 들은 내용을 계속 설명하고 자신의 일에 적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창업과 마케팅에 관심이 있다면 한번쯤은 읽어봐도 될만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