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 슈미트의 미학적 마케팅 - 브랜드, 아이덴티티, 이미지의 전략적 관리
번 슈미트.알렉스 시몬슨 지음, 인피니트그룹 옮김 / 김앤김북스 / 200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부분의 마케팅 책이 그렇듯이 브랜드의 성공 사례나 실패 사례는 대체로 비슷비슷하다. 이 책은 마케팅이나 브랜드에 관해 체계적으로 소개한 책이라기보다는 비슷한 제품과 서비스가 넘쳐나는 시대에 기업과 제품을 차별화하는 감각적 경험으로서의 미학 마케팅, 즉 디자인이나 미학적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체험 마케팅>이란 책으로도 유명한 번 슈미트는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는 데 시각적 이미지가 얼마나 결정적 기여를 하는지 분석하고 보다 효과적인 브랜드 관리법을 제시했다.'미학'이란 수식어는 시각적 이미지의 효과를 염두에 둔 표현인 셈이다.

미학을 마케팅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제시한 후 미학을 통한 효과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 창조법과 관리법을 제안하고 있으며, 미학적 마케팅의 평가법과 이를 보호할 수 있는 노하우도 소개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