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트로 인 서울 - 돌레’s 레트로 아이템 컬러링북
돌레(DOLRE) 지음 / 북스고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둘레(dolre) 작가님의 두번째 컬러링북

<레트로인 서울> 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표지가 알록달록하고 예쁘죠?

웹툰 작가님의 특징과 레트로한 컬러가 잘 담겨있어서

보자마자 마음에 쏙 들더라구요


책을 간략하게 소개해 드리자면

총 페이지수 128쪽

무게 494g

크기 188*256*11mm가 되겠습니다






작가님의 간략한 소개와 말씀 그리고 인스타를 볼수가 있었는데요

읽으면서 공감도 되고 앞으로 나올 서울의 레트로한 장소와 소품들이

어떤 모습으로 소개될지 무척 기대되었어요



 


목차를 소개해드리자면 #Street1~5로 나누어져 있는데

을지로, 신당&청구, 동묘, 연희동, 신촌 지역을 소개하고 있어요

작가님을 따라 여행하듯 지역 탐방을 하는 기분으로

읽어보면 좋을것 같아요


중간중간에 웹툰도 있어서 지루하지 않았어요





Street 1 을지로 입니다

역사와 현재의 모습을 소개하고 있어요





오래전부터 자리를 지키고있는 을지다방과

그곳에서 파는 쌍화차를 소개하는 컬러링 도안입니다





을지로에서 발견한 캠코더와 필름카메라 입니다

하단에는 폴라로이드도 있어요





Street 2 신당&청구입니다

마찬가지로 역사와 현재의 모습을 소개하고 있어요





그냥 지나칠수없는 떡볶이 비주얼 보이시나요?

신당동 하면 즉석 떡볶이죠 저는 무조건 떡볶이에요 무!조!건!

작가님이 너무 맛있게 그려주시니 침이 절로 고여요





신당과 청구 사이에 있는 레코드가게입니다

작가님 이름이 프린트된 티셔츠는 과연 얼마일까요?





신당동의 간식거리 도안들을 구경하다가 피져를 발견했어요

저는 핑크색 맛을 좋아했었는데 소개된 도안은 보라색이었어요

그래도 일단 반가우니 작가님 따라서 샤샤샥 칠해봤습니다 





Street 3 동묘입니다

여기도 지역의 역사와 현재의 모습을 소개하고 있어요





저는 동묘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모습이 시장의 모습이에요

주로 옷들을 많이 파는 모습이 생각나는데

시장하면 각종 먹거리도 많겠죠?





동묘에서 만난 간식거리중 하나 선택해보자면

저는 컵빙수를 고를것 같아요

작가님이 그리신 배경도 여름이었는지

반팔 티셔츠에 여름 빙수를 만날수 있었습니다





Street 4 연희동입니다

역사와 현재의 모습을 간략하게 소개하고 있어요





연희동에서 판매하는 수입과자 도안입니다

요즘도 자주 사먹는 골드피쉬가 보이네요





연희동의 길거리 모습입니다

오래된 주택을 리모델링해서 작업실이나 카페로 운영하던데

여기도 그런 장소일까요?





Street 5 마지막 지역 신촌입니다

역사와 현재의 모습을 담은 내용이 실려있어요





1989년부터 자리를 지키고 있는 오래된 바라고 합니다

신촌에 놀러 다니면서 이런 장소가 있는줄 몰랐어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가봐야겠어요





신촌에서 미국식 레트로한 장소로 소개된 핫도그 가게입니다

의자와 체스판 타일이 눈길이 가는데요

전형적인 미국의 패스트푸드의 이미지가 아닐까 싶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Street1~5 지역들 가운데 

가장 마음에 들었던 을지맥옥 도안입니다

작가님 따라 예시작 보면서 칠했어요



처음에 종이가 약간 매끄러운가? 하는 걱정이 들었는데 

생각보다 무난하게 색연필이 올라갔어요

다만 한가지 아쉬운점이 있다면 180도 제본이 아니라서

책을 손쉽게 펼칠수가 없었어요

안쪽에 숨어버린 도안도 마저 칠하고 싶은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레트로인 서울> 제목처럼 레트로한 감성과 

추억을 느껴보고 싶은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려요

여행하는 기분도 느낄수 있고 몰랐던 장소를 소개 받을수 있어서

정말 뜻깊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이책은 출판사에서 지원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체험하게 해주신 출판사 <북스고>와 힐링컬러링카페에 감사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