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초등 한자 따라쓰기 (300자, 8급~6급) - 공부는 습관이다! / 필수한자 300자 포스터 (책속부록) 하루 10분 따라쓰기
김태현.오픈북 편집부 지음 / 오픈북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 10분 초등한자 따라쓰기 교재는요~~~

초등 필수한자와 교과서 한자말을 같이 익히는 교재입니다.

한자는 어렵다.

한자는 싫어요.

하는 아이들에게 변화를 주는 교재입니다.

우연한 서평 기회에 저희 아이들이 함께 참여 했어요.

막 초등학생이 되는 동생과 초3 오빠가 함께 했어요.

공부하는 습관이 몸에 배이는 신학습 지도 방법 아시나요?

전 모르기에 많이 많이 궁금하답니다.

하루 10분 초등한자 따라쓰기로 해 보아요~~~

 

나란히 앉아서 8급 1일차 한자의 성질을 학습니다..

한번씩 읽어 보고 써 보고 오빠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어요.

한자의 용어 정리해 보고 서로 질문을 하면서 답을 해 보고 둘이서 하니 참 좋네요.

라이벌 전도 아닌데.. 오빠가 하면 따라 합니다.ㅋㅋ

숫자부터 하나씩 써 보아요.

무리 없이 오빠는 신나게 풀어 봐요~

오빠는 마냥 즐겁습니다.. 첫 시작 하는 한자는 너무 쉽다고요.

저희 아이들이 다닌 초등학교는 1학년부터 한자를 배웁니다.

그래서 8급은 어느 정도 알지요.

여유 있는 오빠와 달리 생각처럼 쉽지 않은 동생도 열심히 하네요

한 일, 두이, 석 삼 , 넉사, 다섯오 잘 적어 보았어요.

숫자는 여섯 육, 일곱 칠, 여덟 팔,아홉 구, 열 십까지 나옵니다.
 


 


 

8급 나오는 나오는 한자들 분류 되어 있어요.

쉬운 설명한 적당한 반복 연습이 아이들의 이해력 높여 주네요.

하루 10분이라는 시간에 공부가 습관이 되는 거죠~~

꾸준히 하루 5개의 한자를  습관처럼 익히는 거 어렵지 않아요.


 

단원이 끝이 나면 8급 한자 연습 문제가 나옵니다.

합격 점수가 될지 궁금하지만.. 아직은 풀어 보지 않았어요.

다 외우고 나면 그때 풀어 볼려고 합니다.


 


8급 한자를 전부 한 눈에 볼 수 있어요..

음과 뜻을 비워진 부분에 쓰고 소리 내어 읽어 보고 마무리 하면

합격이 가까워 지는 거죠~~~
하루 10분 초등 한자 7급에서 배우는 한자들도 요렇게 펼쳐 보았어요.

7급도 6급도 색깔을 다르게 해서 표시 되어 있어요.

교재의 전체적 색감이 아이들이 좋아 할 만큼 알록 달록 예쁘네요.



7급도 6급도 마찬가지로 학습이 완료 되는 시점이 되면 연습문제가 나옵니다.

점점 갈수록 한자가 더해지니까.. 어려워 할 수 있어요.

하지만..하루 10분 한자 매일 습관으로 5자는 익히는 건 어렵지 않아요~~~

형제 자매와 함께 한다면  더욱 즐겁습니다.

 

8급에서 6급 모두 다 교과서 한자를 더 공부할 수 있어요..

적절히 아이들이 서로에게 학습 후 문제를 통해 게임도 즐기네요.

초등 필수 한자 300자 공부하는 습관도 잡고 자격증도 취득해 봐요~~


첫장에는 특별 부록이 있어요..

나의 소개서 작성하는 부분과 꿈을 향한 나의 목표 실천 계획을 세우게 되어 있습니다.

꿈을 향한 일정표 있어요.

저희 아이들은 아직 잘 몰라 하는 부분이라서 바로 학습을 했어요.

하지만.. 고학년이라면 작성해 보는 게 좋을 듯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