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꾸로 걸리는 주문 그래 책이야 14
고수산나 지음, 배현정 그림 / 잇츠북어린이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독서 거꾸로 걸리는 주문 함께 해요~~~



거꾸로 걸리는 주문 책을 만났어요~~

독서에 관심 조금 없는 아이라서..

다 읽을 수 있을지? 흥미 있을지?

일고 나서 독서 어떤 생각을 하게 되었는지 무진장 궁금 해 지네요~~ 



초등 교과 연계가 되는 동화책이네요.

전 교과 연계 창작동화는 처음입니다.

아이에 눈높이에 맞는 동화 궁금해 지네요.

저희 아이도 주인공처럼 올해 초 3이 되어요~~~


차례부터 보았어요.

어떤 내용일지 ?

아이와 함께 생각 해 보았어요.

우리 아이가 책을 보더니..

엄마! 여기 주인공은 마녀가 되고 싶나봐~~!

라고 차례를 보고 이야기를  했답니다.


책 표지 표지 그림 하나 하나가 너무 이쁘네요~~

저도 모르게 빠져 듭니다.


 


거꾸로 걸리는 주문에 나오는 주인공 아이도 초3입니다.

주인공은 오하은 이라는 여자아이 입니다.

하은이의 장래 희망은 마녀입니다.

마법의 힘을 가진 특별한 사람이  되어서 사람을 돕고 싶어 했어요.


 


어느날 벼룩시장에서 인디언 장식품인 드림캐처를 구입했어요.

드림캐처는 악몽을 잡아 준다는 것이 마법의 힘 비슷하다고 생각 했죠.

그 이후 변화가 생겼답니다.


하은이가 뒷담화를 한 사람들에게는 일어 난 변화랍니다.

꼭 좋은 일이 생기는 거예요.

이상하죠?

그때 부터 하은이는 생각을 했어요.

거꾸로 걸리는 주문이라고요.

아이들에 상황에 맞는 스토리네요.

그래서 아이들의 눈 길이 더 가는 내용입니다.
하은이는 생각 했어요.

남에 뒷담아 보다는 칭찬 하는 좋은 좋은 마녀가 되고 싶다.

마녀는 타고 나야 할지 모르지만 착한 마녀가 될지

나쁜 마녀가 될지는 자신의 선택이 아니까? 생각해요. 

남을 돕고 싶어서 마법의 힘을 갖고 싶다는 하은 너무 이쁘네요.


아이들 뿐이라 어른들에게 좋은 동화 인듯 해요.


 

     

활동 자료 있어요.

행운의 드림캐처를 예쁘게  색칠해서 만들어 보면 좋겠죠?

침대 주변 창가에 붙여 두세요~~

남은 봄 방학에  잊지 마시고요..

거꾸로 걸리는 주문 동화 꼭 일어 보세요.

그리고 생각 해 보세요.

주인공이 되어서 생각 해 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