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자 푼다! 수학문장제 초등3학년 1학기 문제집입니다.
이지스 에듀 나온 바빠 시리즈 입니다.
1학기 교과서 순서와 똑같아서 공부하기 좋습니다.
단답형 문제부터 학교 시험 문장제까지 어렵지도 쉽지도 않은 적당한 난위도의 수학 문장제입니다.
효과적으로 혼자서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주세요.
차분하게 읽어 보고 시작해요.
3학년 1학기 동안 배울 내용이 그대로 순서대로 입니다.
학기 중 예습 또는 복습으로 활용하기 좋은 것 같아요~~!
첫째 마당에서는..
덧셈과 뺄셈  세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을 문장제로 배웁니다.
- 계산에서 잘못 된 부분을 찾아 이유를 쓰고 바르게 계산해 보세요.
틀린 이유를 알려 주네요..
(이유 : 계산에서 잘못된 부분은 십의 자리 계산입니다
십의 자리를 계산할때 받아올림한 수를 더하지 않았습니다.)
빈칸을 을 채우면서 답을 알게 됩니다.
학교 진도와 함께 나갈 수 있어서 예습으로도 복습으로 좋습니다.
문제어서 숫자는 o , 조건 또는 구하는 것은 - 표시 해 주네요.
이것도 문장제 푸는 하나의 방법을 제시 해 주네요.
빈칸에 답을 적어 가면서 계산력과 이해력 독해력까지 함께 익힐 수 있네요.
한 단원이 끝날때 마다 단원 평가가 있습니다.
이 문장제 문제를 다 풀 수 있다면 최고죠!!!
둘째 마당에서는 선의 종류와 각을 배우고 선으로 이루어진 도형을 배웁니다.
* 선의 끝을 정확히 보는게 중요합니다.
아이와 함께 실제로 풀어 보았어요.
개인적으로는 평면도형이 가장 어려운 파트 인듯 합니다.
그래도 정리하는 마음으로 천천히 풀어 보았어요.
선분, 반직선, 직선의 선을 바르게 정의를 내릴 수 있습니다.
굽은선 , 곧은선 알아 갑니다.
두 점을 이은선을 선분이라고 합니다.
한 점에서 시작하여 한쪽으로 곧은선을 반직선이라고 합니다.
모양과 정의를 확실히 해야 합니다.
선분을 양쪽으로 끝없이 늘인 곧은 선 직선이라고 합니다.
각, 직각, 직각삼각형 알아 봅니다.
도형을 그려 보고 꼭짓점. 각 .변 읽는 방법을 익혀야 합니다.
많이 헤갈려 하는 부분입니다.
처음부터 확실하게 해야 합니다.
필요에 의해 직각 삼각형,각도기, 삼각형 등 자 구비해 주면서 그려보면 좋아요.
익숙하지 않을때는 그리는게 가장 좋아요~~

단원 평가까지 다 풀어 보았어요.
많이 힘들어 하는 부분이 평면도형 인 것 같아요.
외우고 이해해야 풀 수 있는 문제라서 말입니다.
빠르게 진도를 나아가는 것 보다는 정확하게 정의를 내리고 알고 있어야 합니다.
무리한 진도보다는 개념부터 확실히 하시면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부담없이..빈칸을 채우다 보니 답이 저절로 알게 되었어요.
나혼자 푼다! 수학문장제 3-1문제집을 직접 체험해 보니 자신감 생기네요.
어렵지 않아서 꼭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