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 살, 꿈이 이루어지는 경제 습관 처음 어린이 교양 2
야기 요코 외 지음, 고향옥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니어김영사

#경제습관

#초등도서

#야기요코

#수요와공급

#인플레이션과디플레이션

#돈

“돈이 많으면 행복한 걸까? VS 돈이 없어도 행복할 수 있을까?”

돈의 가치를 알려 주고 돈과 친해지게 할 첫 번째 경제 책!

초등 고학년이 되는 아이들에게 보여 주고 싶은 책입니다.

특히나 초6학년이 된 아들은 더욱 경제에 관심이 많아요.

어떻게 돈이 흘러가는지 늘 질문을 많이 합니다.

물론 엉뚱한 질문이라서 늘 당황은 하지만...ㅋㅋ

이 책은 어떤 내용일까요?

우리아이의 궁금증을 해결 해 줄지 함께 살펴 보았어요.

- 개인이 살아가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꼭 필요한 ‘돈’! 돈의 가치를 알려 주는 첫 번째 경제 책!

- 물가, 주식, 세금, 전자 결제, 암호 화폐…. 미래를 살아갈 아이들이 알아야 할 금융 지식의 모든 것

- 좋아하는 일을 하며 행복하게 돈 버는 어른이 되는 첫걸음!

<차례>

1장 물건의 가격은 어떻게 정해져요?

2장 미래의 돈은 어떻게 돼요?

3장 은행에서는 무슨일 해요?

4장 투자로 돈을 불릴 수 있어요?

5장세금과 사회 보장 제도가 뭐예요?

경기, 물가, 전자 결제, 암호 화폐, 주식, 세금….

미래를 살아갈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금융 지식의 모든 것

                                                             

 

 

수요란? 어떤 물건을 각고 싶어 하는 욕구

공급이란? 사람들에게 내가 가진 물건을 보내고 싶은 욕구

아이들의 눈높이 맞는 설명 같아요.

가격이 결정되는 요인 즉 올라가고 내려가는 것도 잘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인플레이션 물건의 가격이 오르는 것

디플레이션 물건의 가격이 내려가는 것

과연 어떤게 좋을까요?

아이들의 고민이 될 과제가 되겠어요.

저희 아이는 내가 구입할때는 가격이 내리는 게 좋고 물건을 팔때는 오르는 게 좋다고 대답 하더군요..ㅋㅋ

2장까지 살펴 보면서 유용한 자료가 많았어요.

시대가 변화도 알게 되었구요.

카드결제, 전자결제 편리한점과 위험한 점을 한번 더 생각해 보았습니다.

소중한 정보를 지키는 방법도 다시 생각해 보았어요.

3장 은행에서 하는 일은 이미 알고 있어서 쉽게 접했구요.

4장 투자, 저금 , 회사, 주식 등등 아이가 가장 관심 갖더군요..

5장 세금의 종류늘 한번 더 자세히 보았어요.

종류도 많고... 내고 있으나 엄마인 저도 모르는 세금들~~ㅋㅋ

돈과 행복은 밀접한 관계를 가지 있어요.

투자 중요합니다.

나의 미래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지식을 통해서 돈과 친해졌으면 합니다.

한층 더 경제적인 개념을 보탰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