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 유형 파워 초등 수학 3-1 (2021년) -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 개념+유형 수학 (2021년)
홍정순 외 지음 / 비상교육 / 202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개념플러스유형

#개념연산플러스연산

#개념유형

#개념연산

#초등연산

#비상교육

#초등수학

#초등연산

#초등수학문제집추천

#연산문제집추천

#난이도 **

 

개념+유형 파워 문제집은 진도책+복습책+평가책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개념 잡는 게 너무 힘든 아이는 수학이 너무 어렵답니다.

우리아이도 늘 그렇네요.

올해부터는 더욱 그렇네요

비상에서 나온 교재로 개념 확실히 잡고 유형문제까지 도전할려고 합니다.

파워~~~ 파워~~ 선택하자~~

         

 

진도책은

명확하고 간결한 개념학습 실력을 높이는 유형문제학습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교과역량문제학습

                                                             

 

     

 

파워 복습책은

복습 유형문제로 실력을 높이는 유형반복학습

복습 응용문제로 실력을 완성하는 응용반복학습

평가책은

실력ㆍ심화 단원평가

실전ㆍ창의융합 서술형평가

----> 중간ㆍ중간 이후 전 범위 평가 좋아요.

3학년 1학교 과정입니다.

덧셈과뺄셈

평면도형

나눗셈

곱셈

길이와시간

분수와소수     

         

 

 

3단원 나눗셈과 6단원 분수와소수를 실제로 풀어 보았어요.

개념알기로 통해서 똑같이 나누어 주는 나눗셈을 해 봅니다.

나눗셈식 적는 방법 읽는 방법을 익히고 몫, 나누어지는수,나누는 수에 정확히 알아 봅니다.

예제,유제 문제를 풀어 보았어요.

틀린 것 없이 잘 풀었어요.

칸을 채우는 문제는 아이들이 답만 적는 경우 보다는 실제로 또박 또박 읽고 머릿속에 정리하는 시간을 잠시 주시면 좋겠어요..

돌아서면 까 먹는 경우도 있답니다..ㅋㅋ

곱셈과 나눗셈에 관계에서 나누셈식을 곱셈식으로 곱셈식을 나눗셈식으로 바꾸는 과정 연습은 필수입니다.

헤갈려 한다면 다시 한번 정리가 필요해요.

곱셈구구표를 완성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유형익히기 문제도 어렵지 않지만.. 문제를 자세히 읽고 생각하는 힘이 필요한 문제들이 가득하네요.

서술형 문제 경우는 아직은 어렵게 느껴지지 않지만 충분히 연습이 필요한 부분이랍니다.

다 풀고 나서 살포시 정리하는 습관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응용문제는 살짝 어려웠기에 함께 풀어 보았습니다.

단원마무리까지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응용 난위도를 생각해서 기본라인 문제집을 한번 풀어 보고 시작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응용 난위도는 ** 이상입니다.

꼭 풀어 봤으면 하는 문제집이네요.

초등 응용문제집으로 추천합니다.

"해당 컨텐츠는 비상교육으로부터 교재를 받은 후 주관적인 입장에서 작성 되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