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푼다! 수학 문장제 6학년 1학기 (2024년용) 바빠 연산법
징검다리 교육연구소.최순미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혼자푼다
수학문장제
서술형  기본서
새교육과정완벽반영

빈칸을 채우면 풀이과정이 완성된다!
나혼자 푼다!수학문장제 

두번째  풀어  보는  나혼자  푼다  수학문장제  초등 6학년1학기 교재입니다.
방학중 새학기을  위한 선행으로 준비했습니다.
새교육과정에서 원하는 적정한 난이도로 문제만을 엄선되어 있어요.
단계별 풀이 과정을 혼자서도 풀이와 답을 완성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수학전문 학원에 다녀야 들을 수 있는 꿀팁도 곳곳에 담겨져 있습니다.

 

목차
6학년이 되어서 처음 배우게 될 내용입니다.
분수의 나눗셈을 활용한 문장제를 배웁니다.
자연수끼리의 나눗셈의 몫을 분수로 나타내는 방법과 분수의 나눗셈을
분수의 곱셈으로 바꾸어 계산하는 방법으로 생활 속 문장제로 구성이 됩니다.
개념이 확실하게 잡아 주어야 헤갈리지 않는데...
늘 강조하는 부분인데.. 아이가 어떨지..ㅋㅋ

학원을 다녔다면 지금쯤 선행이 함께 배웠겠지만..
혼자서 할려니 수학문장제는 아이가 조금은 힘든면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선택한 교재입니다.
집에서 혼자서 공부를 하는 유형 아이라면
나혼자 푼다 수학문장제가 딱 입니다.
문제 해결하는 방법을 익히는 연습으로도 최고네요.
내가 아는 것은 동그라미.. 내가 풀어야 할 부분은 밑줄 긋기를 연습 할 예정입니다.
처음은 혼자서 해 보았습니다.
밑줄 긋거나 동그라미를 한 흔적은 전혀 없습니다.
일딴 문제도 제대로 보지 않고 푸는 타입인지라..
어째든 결과적으로는 빈칸을 잘 채우고 답을 다 맞혔습니다.ㅋㅋ
아무것도 없다면.. 내가 문장제의 답을 풀이로 적어야 한다면..
깔끔하게 적을 수 있을까요?
쉽지 않아요~~~~ㅋㅋ
스트레스 받지 않고 빈칸을 채우면서 연습하듯 공부하는 거..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아직 다 풀어 보지 않았지만.. 꿀팁도 하나씩 보는 것 같아요.
아이에게 올 겨울 선행으로는 추천합니다.

나 혼자 푼다 수학문장제를 잘 활용한다면 수학 문장제가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아이들의 습관을 길러 주는 것 같아요.
이제 초딩 고학년 공부는 스스로 해야죠.
엄마가 해 줄 수 없잖아요.
스스로 하는 습관 길러 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