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보다 더 재미있는 실뜨기 놀이 : 초급편 - 집중력UP, 두뇌력UP, 창의력UP 유튜브보다 더 재미있는 실뜨기 놀이
황정희 지음 / 경향BP / 2020년 8월
평점 :
품절


실뜨기놀이 아시나요?

제가 어릴 적만 해도 정말 많이 했어요.

머리가 좋아지는 실뜨기 놀이 많이 ~~~

실만 있으면 어디에서든 할 수 있었고, 금방 배울 수 있었죠?

둘이서 ... 아니지 전부들 하더라구요..ㅋㅋ

변화를 거듭하면서 실뜨기 놀이도 달라졌어요.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다양한 실뜨기 놀이가 나왔더구요.
유뷰브보다 더 재미있는 실뜨기 놀이
경향BP 발간이 되었네요.
지은이는 황정희 선생님이시고요.
현직 초등학교 교사이고 유튜브 채널에서 실뜨기하는 황쌤 운영중이시라고 합니다.
한번 봐야 하겠네요.
차례를 살표보니 정말 많은 실뜨기가 준비 되어 있습니다.

 
1장. 뚝딱뚝딱 심플하게! 실뜨기 1단계
고양이 수염과 모기
두두 둥둥 북
윙크
접시, 지붕, 황소뿔, 강아지, 전구
반짝반짝 작은 별
안경
왕관
하늘로 가는 물고기
가위와 빗자루
날아가는 새 2마리
구름에 걸린 보름달
쉬운 하트
로켓
산봉우리 1개
산봉우리 2개
산봉우리 3개
나비와 백두산
곰 발자국
작살로 잡는 물고기
2장. 넣고 빼고 유니크하게! 실뜨기 2단계
태양
거북과 도마뱀
9개의 다이아몬드
꽃게와 소녀
네잎클로버
나바호 나비
별똥별
금붕어 2마리
창문과 옛날 비행기
산 사이로 뜬 달
다이아몬드 연속 만들기
3장. 깜짝깜짝 신기방기! 실 마술
손목에 걸린 실 풀기
반지 빼기
단춧구멍 빼기
손가락 탈출 1
손가락 탈출 2


실 준비하고  실잇기 방법 익히요. 

생각보다 실 인는 것도 쉽지 않네요..ㅋㅋ


실뜨기 약속 시작하고  손가락 이름 익히고 나서 생각보다 멍하네요.
초급이지만 어렵다고 할까요?
처음이라 그런지 조금 어려웠어요..ㅋㅋ
시작이 그렇다는 거죠..
손가락 하나 하나 해 보면 금방 적응이 될 듯 합니다.
혼자서도 할 수 있는 실뜨기 놀이 위주로 실었어요.
꽃, 해, 집, 나팔, 다이아몬드, 에펠탑, 번개, 화산, 그물 등 다양한 모양을 만들거나 실 옮기기 같은 실 마술을 따라 할 수 있어요. 
꾸준히 연습하면 누구나 잘할 수 있다는 것이에요.
초급에서 실뜨기를 잘할 수 있다면 더 어려운 중급에 세계 실뜨기에도 도전할 수 있어요.
 혼자서, 때로는 친구와 함께 신기하고 재미있는 실뜨기 놀이를 하다 보면 자기만의 새로운 모양도 만들어 낼 수 있어요.
 급하게 할 이유 없죠?
요즘 처럼 방콕형 은둔형 된 시대에 딱 어울리는 놀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루에 한 두어개씩 해 보겠습니다.
우리아이들에게도 혼자서도 재미나게 할 수 있는 놀이를 알려 줄께요~~
 
두뇌운동, 창의력, 집중력있게 소근육운동까지 해주는 실뜨기로 

코로나19 시대를 즐겨 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