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시에가 된다면? 커리어 하이 3
스튜디오 덩크 지음, 리리 외 그림, 강방화 옮김 / 웅진주니어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파티시에를  읽고  우리아이가  미래의  직업에  대해  한번  더  생각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엄마가  딸에게  추천하고  싶은  직업의  세계
엄마는  우리딸이  멋진 파티시에가  되길  바라지요.
그래서  이  책을  강하게  추천했어요.
우리딸은  파티시에라는  직업을  모르고  있어요.
엄마가 추천하는 직업이라고 관심을 보이네요.
이번 기회에 우리딸에게 멋진 직업을 소개 합니다.
우리딸에게 잘 어울릴까요?
엄마처럼 흥미를 갖길 바라면서 살펴 봅니다.

 커리어하이 나의의 기량을 최고로 발휘하는 일이나 그 시기를 뜻 합니다.

제1장 파티시에는 어떤 직업일까?
- (만화) 파티시에가 되고 싶어!
- 파티시에란 무엇일까?
- 어떤 일을 할까?
- 어떤 사람에게 어울릴까?
- 어디에서 일할까?
- 파티시에의 하루, 밀착 취재
- 파티시에와 요리사는 다를까?
제2장 파티시에가 되려면?
- (만화) 파티시에가 되는 방법
- 어떤 것이 필요할까?
- 어떤 종류를 만들까?
- 파티시에가 되는 길
- 자격증은 필요할까?
- 궁금해요! 어떻게 파티시에가 되었나요?
- 파티시에 선배님을 만나자!
- 파티시에가 되는 지름길은 무얼까?
제3장 실제로 해 보자!
- (만화) 어떤 것을 연습할까?
- 지금부터 시작하자!
- 케이크를 디자인하자!
- 조리 도구 사용법을 배우자!
- 다른 나라 문화를 배우자!
- 세계 여러 나라의 대표 과자류
- 조리 도구의 종류를 알아보자!
- 간단한 과자 굽기를 해 보자
제4장 파티시에가 되고 싶은 친구들에게
- (만화) 파티시에의 꿈을 향해!
- 가장 중요한 것!
- 연습은 성장의 밑거름
- 묻고 답하기, 끝마치며

 
첫머리에 내용이 마음에 와 닿네요.
등장 인물들의 소개로 시작 됩니다.
학습 만화로 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책입니다.
어려운 이야기가 아니고 재미난 이야기입니다.
직업의 세계 간접 체험이 가능한 도서네요.

파티시에란?
케이크ᆞ과자류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직업
요즘 제가 부쩍이나 우리 아이에게 새로운 꿈을 심어 주는 시기랍니다.
관심이 전혀 없는 우리아이도 이 책을 통해서 새로운 직업에 세계를 바라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자격증이라는게 꼭 필요하지 않아도 많이 취득하면 기회가 많아진다는 것도 알게 되었답니다.
국가기술자격증이라는 말도 알게 되었네요.
뭐든 호기심 갖고 무엇을 할지 구체적으로 제시 되는 책이었네요.
집안일도 도와주겠다면서 설거지를 하겠다는 반응이 나왔는데...
엄마는 고개를 저었답니다..ㅋㅋ
만들어 보고 싶은 과자나 케이크를 스케치북에 그려 보라고 조언도 해 주었답니다.
초등 여자아이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