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나”표 멋쟁이!
이옥용 지음, 토끼도둑 그림 / 도토리숲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시집은 지루하다?
동시집은 내용이 없다?
동시집은 그냥 읽는다?
달라 달라 완전히 달라~~~
표지만 보아도 아시겠지만.. 동시집 같나요?
그냥 동화책 같죠?
시련된 동시집... 생각보다 쉽게 빠져들고 공감되는 동시집~~

제목이 정말 멋진 책입니다.
요즘 시대에 우리 아이에게 선물하고 싶은 동시집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책 표지도 아이들의 정서에 맞는 것 같아요.
엄마의 유치함~~~
기존에 동시집과는 조금 다른 것 같아요.
딱딱하지 않고... 아이들이 정서에 딱 맞는 리듬감도 있고요.

<목차>
1부 드갔다나갔다
선물 / 상 / 봄씨앗 / 빛깔 / 해님이 상 받는데요 / 발딱 / 기도 / 드갔다나갔다 / 나 닮았네 /
하늘네 집 / 산속 제비꽃 / 아빠와 산 / “나” / 어린이날 선물 예약 / 직업 / 최고 목욕탕 38 /
코로라 바이러스-19
2부 나의 살던 고향은
집 급히 구합니다! / 동물나라 수비대 / 곰돌이가 우리 집에 온 날 / 아주 특별한 오선지 /
사생활 침해 / 시골쥐와 서울쥐 / 팩트체크 / 나의 살던 고향은 / 공동 작업 / 무슨 선물 할까? /
뿔논 병아리 / 휴식 
3부
그럼 날 / 의문점 / 새하얀 성 / 마녀의 일기 중에서 / 의사소통 / 코~ / 그 아이 / 신호등 /
팔랑귀 / 눈물의 마음 / 할아버지 머릿속 /그림자 / 심심한 마음 / 주름과 새순 / 생각 / 시계 / 흙과 새싹
4부 과외 나라
속담 / 광고의 속사임 / 계획표 / 마음코르셋 / 만일 / 뉴스 / 뉴스 / 뷔페 / 불행 / 편지 /
건강 검진 결과 통보서 / 미세먼지 / 과외나라 / 외침 / 목련 나무 / 히말라야 짐꾼

책 표지  같은 그림이죠?
이 동시를 보면서 정말 우리아이도 당당했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해 보았어요.
우리 아이들 중에 자신감 부족한 아이들이 많잖아요.
비록 1등이 아니어도... 나 답게 멋지게 당당하게
내 목소리로 내걸음으로 내길을 나아가길 기대하는 엄마의 마음이 살포시 보태어 보았어요.
꼭!! 마음에 담았으면 하는 동시~~~
 

제목이 와~~ 딱... 내 속마음 이야기를 하네요.
아이도 웃고 저도 웃어 보았어요.
이 동시집은 대부분 정말 공감 할 내용들이라 어렵지 않아요.
초등학교 아이들이 동시를 어려워 할때 선물처럼 내밀 수 있는 책인듯 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동시집보다는 다이어리 일기 같고요.
너무 좋아해서 정말 흐뭇했답니다.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해당도서를 제공받아 저의 주관적 의견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