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만점왕 수학 플러스 5-1 (2022년용) EBS 만점왕 수학 플러스 (2022년)
EBS(한국교육방송공사) 편집부 지음 / 한국교육방송공사(초등) / 2019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교과서 기본과 응용문제를 한번에 잡는

교과서 기본 +응용

만점왕수학 플러스~~ QR코드 문제 풀이 동영상 제공

인너넷 모바일 텔레비전에서 무료 강의 제공


<구성과 특징>

초등수학 문제집은 만점왕... 정말 유명하죠?

EBS 교육 방송 누구나 알고 있는 예전에는 만점왕수학보다 확실히 만점왕수학플러스 달라졌어요.

교과 기본중심 +응용문제로 제대로 입니다.

교과서 담긴 학습 개념과 기본 응용만 풀어도  되겠어요.

이문제집 저문제집 많이 풀지 않아도 된답니다.

단원평가가 1회도 아닌 2회라서 학교 단원평가,수행평가 대비도 되겠어요.

본책과 복습책 구성 좋아요~~~

단원 진도 체크표를 확인하면서 스스로 공부하면서 실력 향상하는게 보이겠네요.

교재로 혼자서 공부하는 우리 아이들 위한 만점왕 수학플러스 강좌도 있어요.


 

첫 단원 자연수의 혼합계산을 학습을 해 보았어요.

4학년에서 배웠던 내용을 이어서 배우게 됩니다.
덧셈과뺄셈, 곱셈과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을 계산으로 시작이 됩니다.
덧셈과 뺄셈이 섞여 있는 식 문제는 아주 잘 계산을 했어요.
그리고 곱셈과 나눗셈,,( ) 이어 집니다.
혼합이 될 경우에 순서를 생각하면서 풀어 주어야 합니다.
계산 순서가 달라지만 안됩닌다~~~
교과 개념 다지기 다 퍼펙트하게 했네요.. 동그라미 보이시죠?
교과서 넘어보기 편은 완전 실수 투성이로... 순서 바뀌었고..
틀린 문제는 다시 풀어 보았습니다.
역시나 서술형 문제가 약하다 보니 틀려 주네요.
문제를 만드는 문제는 제대로 읽지도 않고... 풀이만 해 놨네요...ㅋㅋ
덜렁 덜렁 우리 아이는 어째나 연산 위주의 틀을 벗지 못했네요..
 


부족했던 응용문제와 서술형 문제가 알차게 우리 아이의 실력 파악되 되고요.
보완이 되니 다른 문제집 없이도 만점왕수학플러스 1권으로 충분할 것 같아요.
스스로 문제를 풀어 보고 설명도 해 보았어요.


저희 아이 학습은 언제나 연산이 기본으로 되어 있기에.  혼자서 시작을 합니다.
개념 정리를 보고 스스로 풀어 본 후 .. 혼자서 해결이 되지 않는 문제들을 함께 풀어 보아요.
틀리는 것이 있긴 했지만..
어려워서 틀렸다고 하기 보다는 급하게 풀다 보니  틀린 문제였습니다.
만점왕수학 플러스를  통해서 평소에 어려워하는 서술형 문제도  응용문제까지..
답안지 많이 활용했습니다.
특이나 어려운문제라고 표기 된 문제들은 많이요~~
동영상 강의가 필요할때 QR코드로 바로 바로 해결했어요.
어설픈 엄마의 설명보다는 답안지가 해결이 될 때도 있답니다..ㅋ
새학기에는 만점왕 수학 플러스로 교과 과정 정복하겠습니다.






" 제품을 증정 받아 객관적으로 작성한 후기글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