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세 초능력 한글쓰기 1단계 명사편 : 2권 완성 - 명사 학습 6세~7세 초능력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아한글공부#유아한글#유아한글교육#7세한글공부#유아기초공부#그림한글#한글공부#한글쓰기#한글쓰기공부#초능력쌤#무료스마트러닝#동아출판#7세초능력


2020 새해가 되었네요.

새해엔 우리아이도 7세가 되지요.

셋째아이다 보니 조금 빠르다 느낌이 있네요.

한글도 어느 정도는 읽는 학습이 된 것 같아요.

지금까지 한글을 쓰기 학습을 시켜 본 적은 없습니다.

초스피드 스파르타식이 될 것 같긴 합니다.

어렵겠지만 차근 차근 도전 해 볼려고 합니다.

제가 ​선택한 7세 초능력 한글쓰기는 1단계 2단계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저희 아이는 1단계를 학습 합니다.​

명사 학습을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한글 쓰기가 너무 까다롭겠죠?

자음 모양 하나부터 쓰고 모음을 쓰고 글자가 완성됩니다.

연필잡는 것도 어렵고..

조금은 힘들어 하더라구요.

그래서 연필처럼 생긴 색연필로 준비했어요.

색깔도 맘대로 사용하고요.

하지만 연필을 잡는 방법은 처음부터 바르게 연습을 했어요.


 

바르게 글자를 쓰는 습관을 길러야 하는 우리아이를 위해서 글자의 짜임과 순서를 습관으로 가자~~~

 

목차
집에서
교실에서
동물원에서
공원에서
과일 가게에서
텃밭에서
운동장에서
산에서
수족관에서
병원에서
여행지에서

혹시나 못 읽는 글을 있는지 확인하고..

한글 쓰기지만 읽기도 함께 했지요.

 집에서 사용하는 명사 찾아 보았어요.

우리집에는 부모님, 가족 ,남매, 부엌, 식탁 낱말을 배웠어요.

예쁘게 순서대로 천천히 써 보았어요.

물론 한번은 그리고 두번도 그리고 계속 반복이 필요할 같아요.

앞으로 1년이 남았으니까~~~ 천천히~~

처음부터 순서는 정확하게 그립니다..ㅋㅋ


정확한 글자를 익히고 나서 문장으로 연결합니다.

글자의 짜임과 글자 쓰는 순서 모양 정확하지는 않지만 비슷하게 해 보았어요.
 

그림을 통해 주제와 관련한 중요한 낱말을 익히기 → 글자의 짜임과 글자 쓰는 순서 익히기 → 정확한 글자를 익히고 문장 채우기

페이지마다  지도팁이 있는걸 한번 더 생각하면서 아이에게 가르치니 아이가 더 쉬워하네요.

공간으로 나누어서 명사를 익히고 따라쓰기 좋았어요.

비뜰비뜰한 한글쓰기 처음이라서 낯설었지만..

하루에 10분만 꼭 한글쓰기를 연습 해 볼려고 합니다.

우리아이가 처음 하는 한글쓰기여서 조금 많이 어려웠지만..

자음 + 모음부터 쓰는 과정이 없었네요.

6-7세라고 하지만 처음 한글을 쓰는 아이들을 위해서 빠진게 아쉬웠습니다.

약간의 보완이 필요한 부분 인 것 같아요.

조금 아쉽웠습니다.


포스팅 하단에 이 포스팅은 해당 기업의 교재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