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세 초능력 덧셈 뺄셈 1단계 : 2권 완성 - 받아올림과 받아내림이 없는 덧셈.뺄셈 6세~7세 초능력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아수학공부#유아수학#7세수학#유아기초공부#덧셈뺄셈#수학공부

#초능력쌤#무료스마트러닝#동아출판#7세초능력

 

7세 초능력 덧셈 뺄셈  유아수학을 시작합니다.

우리 아이는 6세입니다.

새해엔 7세가 되지요.

셋째아이다 보니 조금 빠르다 느낌이 있네요.

숫자도 어느 정도는 학습이 된 것 같아요.

지금까지 체계적인 학습을 시켜 본 적은 없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받아 들릴지 무진장 궁금하네요.

시중에 나오는 여러 교재가 있겠지만.. 동아출판 유아수학 초능력 최고겠죠?

제가 ​선택한 7세 덧셈 뺄셈은 1단계 2단계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저희 아이는 1단계를 학습 합니다.​

 


7세 초능력 덧셈 뺄셈 1권은 받아올림과 받아내림이 없는 덧셈뺄셈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학습 주차별 내용은 확인하시고 시작하세요~~

그림과 질문으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유발하는 구성으로 아이에게 한글 공부까지 더 할 수 있어서 좋네요.

그림으로 원리를 이해하면서 단계별 풀어 나아가도록  되어 있습니다.그리고 무료 스마크러닝 동영상 강이가 있어요.

초능력쌤 강좌를 미리 한번 보고 학습을 시작 한다면 더 유용할 거예요.

우리 아이들은 미디어 적용이 효과적이니까요~~

 

 

차례를 보면요...거희 초등학교 학습하는 기본 단계입니다.

요즘은 학습이 이미 초등 입학 전에 일부는 알고 가야 한다는게 맞는 것 같아요.

더하기 빼기를 잘할려면 꼭 거쳐야 하는 단계가 있습니다.

해도 해도 모르겠다고 해도...꼭 해야 하고 꼭 넘어야 할 산이죠.



 모으기, 가르기 입니다.

지금부터 이야기에 집중하는 우리 아이 학습 과정을 살펴 볼까요?

유치원에서 나올 이야기 아이에 시선을 끌어요.. 한글을 띄엄 읽어 보면서..

그림과 숫자를 확인합니다.

무당벌레 좌 우 세어 보고 화살표 방향을 확인 후 동그라미를 그려 봅니다.

코끼리, 딸기, 팽이 같은 친숙한 그림으로 재미를 더 해 줍니다.

자연스레 그림과 숫자가 하나가 되어서 더하기를 하네요.

손가락을 이용하네요.

알려 주지 않았는데..ㅋㅋ

차츰 차츰 익숙해지면 손가락보다는 머릿속에서 ~~~ㅋㅋ

어느 정도 연습이 되었을때는 숫자로만 모으기를 해 봅니다.

헤갈리겠죠?

그래서 동그라미를 숫자만큼 그려 봅니다.

처음에는 1-5까지 모으기를 반복합니다.

익숙해질 무렵 자연스레 범위를 확장합니다.

꾸준히 반복을 하죠~~

물론 모으기가 끝이나면 가르기도 같은 방법으로 할 거랍니다.

10까지의 수 모으고 가르고 완벽하게 된다면 앞으로 덧셈 뺄셈이 어렵지 않아요.

초등학교 가기 전 학습으로도 충분하답니다. 

아직 어리기에 반복 중요하지만 자연스레 즐기면서 배워도 될 것 같아요..

너무 무리하게 초딩처럼 공부 할 필요는 없답니다.



이 포스팅은 해당 기업의 교재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