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 3-1 (2024년용) 초등 생각수학 (2024년)
시매쓰수학연구소 지음 / 시매쓰 / 2017년 12월
평점 :
품절


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 3-1 아시나요?

 

기회가 된다면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눈여겨 보셔야 합니다~~
아이가 재미를 붙여야 수학이 쉬워요.
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은 아이가 선택한 교과 학습입니다.
 

 

 

즐거움+재미+기쁨
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은 쭈욱 풀고 있어요.
새학기를 준비하기 위해서 2020년 3-1학기 교재를 시작합니다~~~

 

내년에  배울  내용부터  살펴  보았어요.
3-1 교육과정을 쭈욱 살펴 봅니다.
연계되어서 나오는  과정들.. 그리고 많이들 어려워 하는 분수가 딱 들어 오네요.
수학을 싫어하는 아이들의 엄마들은 제 마음을 공감하시겠죠?
그래도 시작을 하였네요~~~

1단원  덧셈과뺄셈  입니다.
지금까지  배웠던  걸  감안해서  살살  시작 해  보았어요.
기본  계산 문제를  푸는것은  어렵지  않았어요.
예전에도  여려웠고  지금도  어렵기만  한  두가지  방법  계산하는  방법에서  막히네요.
하나. 백의자리+십의자리+일자리  순서대로  계산합니다.
둘. 백의자리 +십의자리ㆍ일의자리 계산합니다.
이런 문제  어려워요ㅋ
 

어림해서  더하고 실제값  계산하기
어림  기준  명확하게 집어줄  필요가  있답니다.
그래야 실제값도 정확하고요.. 서술도 편해진답니다. 


생각보다  더하기는  빠르게  잘  풀었어요.
다행인데.. 빼기는 똑 까 먹었는지.. 물어 보네요..
개념을  잘  잡고  풀었더니  쉬었네요.
함께 풀고 풀고.. 혼자서 단원 평가까지 다 풀어 보았어요.
원래 연산이 느린 아이라서 그런지..
많이 틀려 버렸네요..
사진을 올리기가~~~
오답 노트를 하나 만들어 주고 다시 풀어 보기로 약속을 해 보았어요.
이제부터 시작이니까~~
살살하면 되겠죠?
쉬운듯 하지만 더하기 빼기를 잘 해야 합니다.
원리익히기 문제는 망설임 없이 풀어 주어여 스킬로 올라 간답니다.
어렵다고 절대 넘어 가시면 안됩니다~~
많은 양을 풀기 보다는 정확하게  한장이라도 풀어가면서  실력 향상에 힘내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