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좀 부탁합니다 -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가족 이야기 즐거운 동화 여행 95
유행두 지음, 공공이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엄마 좀 부탁 합니다.

#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가족 이야기

# 가문비

# 초등도서

# 추천도서


 


과연 우리 아이가 이 책을 접할때 무거운 내용이 아닐까? 라는 생각부터 했어요.

이 책을 보기 전에 줄거리를 보고서 아이가 이혼이라는 걸 알까?

엄마 입장에서 생각을 먼저 해 보았어요.

책을 읽은 후 우리아이도 이해 할 수 있는 이야기라서 충분히 공감 할 수 있어서  다행이였죠~~

책을 자세히 살펴 보아요~~


<차례>

 


<차례>

1.엄마와 둘이서

2. 내 마음의 흉터

3. 그래도 내 멍마

4. 엄마에게 필요한 건 아빠

5. 고마운 효준이 엄마

6. 아빠를 찾아서

7. 아빠 등에 업혀

8. 사고

9. 세상에서 가장 좋은 선물

10. 새 보금자리

 


명품을 좋아하는 엄마는 제대로 욕구를 충족하지 못하자 아빠와 이혼을 하죠~~

은우와 엄마는 함께 살아요.

이 후 상황은 점점 악화가 됩니다.

엄마는 정신이상 증세까지 보이며 도저히 벗어나기 힘든 절망적인 형편으로 빠져듭니다.

초등학교 5학년 밖에 되지 않는 은우는 어려움을 가득하죠~

--> 짠한 마음이 가득 했어요.

 


은우는 망가져가는 엄마를 회복시킬 수 있는 사람은 오직 아빠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우연히 아빠 친구를 만난 은우는 아빠 소식을 들어요.

그리고 아빠가  계신 비봉산으로 갈 계획을 세워요~

---> 우리 아이도 은우처럼 생각을 할 수 있었을까요?

그래서 한번 물어 보았어요..

은우와 같은 상황이라면 ?

---> 고개를 갸우뚱하면서 엄마가 명품을 안 좋아해서 다행이야.

우리집은 이런일이 생기지 않을 테니까..

그런 걱정 필요 없다네요..ㅋㅋ


아빠는 은우와 엄마가 있는 집으로 돌아 옵니다.

엄마도 아빠를 보고 변화를 받아 들이지요.


엄마는 이제야 진정한 보물과 명품이 무엇인지 깨닫게 되어요.

이제 가족이 다시 모였습니다.

다시 모인 가족..

은우는 참으로 대견스러운 아들이죠?

은우는 어리지만 어른들도 모르는 가족의 소중함을 알려 주네요.

가족은 배려와 사랑으로 이루어진답니다.

엄마도 아빠도 잘 알고 있어요..

우리 아이도 어떤 보물 , 명품보다 가족이 가장 최고의 선물이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