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 2-2 (2023년용) - 새교과서 완벽반영 시매쓰 생각수학 (2023년)
시매쓰수학연구소 지음 / 시매쓰 / 2017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 초등 수학문제집 추천합니다.
시매쓰 유형이 편해지는 수학은 교과서 반영이 된 수학책 같은 문제집이죠~~
다양한 유형을 격파하는 재미~~~
응용력이 높아지는 즐거움~~
수학적 사고의 힘이 커지는 기쁨 얻을 수 있어요.
저희 아이는 하루 3장씩 꾸준히 풀기로 했습니다.
개념이 편해지는 생각수학을 병행중이라서 언제나 그렇듯 조정하기도 합니다.ㅋㅋ

초등2-2 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에는 파워북이 함께 있어요.
차례와 똑 같 은 순서의 문제들이 있답니다.
수학적 힘을 강화하는 파워북은요.
수학 역량 평가문제, 창의 융합형 문제, 풍부한 서술형 문제 , 문제를 푸는 수준을 넘는 문제 만들기까지 수학적으로
생각하는 힘을 키워주는 문제들이 한권에 담겨 있습니다.
그래서 1단원 풀고 나서 풀어 보았어요.
서술형 문제 구성이다 보니 조금 어려워 하더라구요.
그래서 잠시 미루어 두었다가 할려고 합니다.ㅋㅋ

1.네 자리 수 학습 시작 합니다.
우리 아이의 특징 하나가 개념 학습은 보지 않고 바로 문제를 풀어 나간다는 거예요.
이번에도 지난번에 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을 풀어 봤으니 다 안다면서
그냥 풀더라구요.
혼을 내기 전에 그냥 지켜 보았어요.
하지만 ... 딱 틀리기 시작 하더라구요.
몇천 쓰기와 읽기 부터 말이죠~~
뛰어세기에서 어느 자리 숫자가 커지는 살펴야 하는데...
동그라미 하나가 빠지네요...헐~~
천의 자리, 백의자리,십의자리,일의자리 1,10,100,1000 뛰어세기를 반복했습니다.
다시 개념 잡고 유형을 쏙 익혀요 풀어 보았어요.
 

 

수를 쓰고 읽어 보는 문제 중에서 100이 9이고 10이 10인수

나타내는 수가 다른 것을 찾아 기호를 써 보는 문제
돈을 세는 문제  등등
반복되는 유형 문제가 처음에만 어렵다는 생각이 들지만요.
계속 하다 보니 아이에게는 웃음을 주네요.
처음에는 틀리죠~ 하지만 두번째 세번째는 퍼펙트하게 다 맞추니 말이죠~
절로 웃음이 나왔어요~~

날도 더운데 너무 잡는 것 같아서 아이스크림을 손에 쥐어 주고 다시 학습을 시작했습니다.ㅋ

 

- 쉬운문제부터 문장제 서술형 문제의 유형이 나옵니다.
 처음이 힘들었지만 하루 하루 하다 보니 끝이 났습니다.
이제는 1단원 네자리 수 확실하게 학습이 된 것 같아요.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반복으로 우리 아이에게 처음에는 쉽게 다가오지 못했는데요.
다 풀고 나니 유형이 편해지는 생각 수학  최고네요.
단원평가를 혼자서 풀어 보왔어요..
한문제 제외한 나머지는 다 맞추었네요.
실력을 팍 키워요.
문제에서 나온 유형 문제이네요.
사실 이 부분은 제가 pass 하고 넘어 갔거든요.
조금 우리아이에게는 힘들 것 같더라구요.
우리 아이가 조금 많이 느린 편이라서 말이죠~~~ㅋㅋㅋ
엄마표로 하다 보니 아이 맞게 진행을 하다 보니 조정했어요~~


유형을 쏙 익혀요.

 

 

단원평가까지 끝나면 아이들이 하하호호 쉬어가기가 나옵니다.
숨은그림 찾기,미로찾기, 등등 말이죠.
열심히 한 우리 아이에게 주는 보상이죠~~
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은요.
저희 아이처럼 수학이 느린 친구들에게는 처음에는 힘들수 있을 것 같아요..
하루 하루 하다 보면 조금 더 많은 유형 문제들을 접할 수 있기에 나중에는 득이 될 거예요.
천천히 차근 차근 풀어 주면 가장 효과적일 것 같아요.
남은 단원들도 열심히 하고 방학동안 탄탄하게 2학기를 준비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