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풍산자 개념×유형 수학 5-1 (2021년용) - 유형으로 개념을 탄탄하게! 초등 풍산자 수학 (2021년)
강연주 외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풍산자 개념×유형은유형으로 개념을 탄탄하게 잡아주는 문제집

4학년 우리 아들과 함께 미리 5-1를 경험 해 보실까요?

우리는 지금 학기 예습을 더 앞서서 5-1 선행을 해 볼려고 합니다.

처음에는 가능 할까? 라고 생각 했어요.

하지만 앞서 개념×연산 풀고 나서 생각이 확고 해 졌어요.

가능 하더라구요..ㅋㅋ

 

 

연산으로 개념을 확실하게 잡고 와서 그런지 유형문제집에 기대가 남달랐어요.

아이와 펼쳐 보고 아니느 사실 겁을 조금 냈어요.

아직 학교에서 배우지 않았는데..

우리 엄마가 너무 앞서 간다고..ㅋㅋ

요즘 자아가 무한대로 발전 중이라서 투덜 합니다.

하지만 엄마와의 조건부로 시작했기에..

얼른 풀고 자유 시간을 갖으려 하더라구요..

 

 

1. 덧셈과 뺄셈이 섞여 있는 식 풀어 보았습니다.

개념 부분은 개념 요점정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한번 더 읽어 보았어요.

 교과서 +익힘책 유형은 솔직히 첫장은 어렵지 않았어요.

하지만 1문제를 틀리고 말았어요.

틀린문제는 당연히 다시 풀어 봅니다.

교과서+익힘책 응용 유형이 오~~~

생각보다 어렵네요~~~

역시 난위도가 있어요..

 

12번 어떤 수에서 47을 뺀 후 , 113을 더하면 50입니다.

어떤수를 구하시오~~

--->어떤 수를 ㅁ 라고 하죠.

ㅁ-47+13=50

ㅁ-47=50-13=37

ㅁ=37+47=84

ㅁ=84 입니다.

​어떤수를 풀고 나서도 오~~

많이 어려운 문제였네요..

답안을 보고 안심 했어요..

풀이 과정이 너무 완벽해서 아이에게 설명하기 편했어요.

 


틀리는 유형 문제도 문제가 주관식으로 푸는 문제다 보니 쉽지 않더라구요.

하지만 서술형 전에 공부하기에 딱입니다.

한권 안에 상 중 하가 다 있는 것 같아요.
내년에 학교에서 배울 내용이라서  집에서는

예습의 개념으로도 사용을 하였습니다.

그래도 유형 문제집이 조금 어려웠어요.

아이에게는  부담을 주지 않으려고 진도를 조금 천천히 했습니다.

하루 한쪽을 기준으로 아이가 풀고 싶은 분량만 학습을 진행했어요.

많이 풀어서 틀리는 것 보다는 한 두 문제라도 정확하게 이해하는 방향으로 말이죠~

완벽하지 않아도 또 학습을 할 거니까요~~

다음 수업 준비를 위한 예습의 문제집으로 사용하기에도 설명이 잘 되어 있는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