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구구단 따라쓰기 : 초등 기초 수학 하루 10분 따라쓰기
김태현 지음 / 오픈북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구구단은  2학년 2학기부터  본격적으로 배우게 되는 과정입니다.
보통 여름 방학  숙제로  아이들이  많이  외우더라구요.
우리 딸도  가끔씩 유튜브에서 구구단 송을  따라 부르기는 하지만  정식으로 외운 적은  없어요.
이제 여름 방학이 다가오니 하루 10분  빠른  구구단  따라쓰기로 해 볼려고 합니다.
먼저 QR코드로  구구단송부터  들으면서 즐겁게  외우고 학습을  시작 했습니다.


그리고 구구단 원리 부터  배워  보았어요.
무조건  외우는건 힘들답니다.
구구단의 원리를 어떻게 배우냐고 하면요~~
1. 그림을 이용하기
5를  3번 더하기  문제를  처음  풀어  봅니다.
숫자를 적고  지우고  세워 봤어요.
2. 묶어세기를 이용하기
4를  3번 더하기 를  4개씩  3묶음의  값을  구해  봤습니다.
3. 뛰어세기
3을 4번 더하고  3씩  4번 뛰어세기
같은 수 만큼  뛰어세어  봤어요.
말  어려울  수  있지만  수평선으로  하면 쉽네요.
4.덧셈을 이용하기
5를3번 더하기  해 보았어요.
5+5+5=15
(덧셈식)
5. 곱셈을 이용하기
4를  3번 더하기
덧셍식 : 4+4+4
곱셈식 : 4×3
처음이라서  덧셈식으로  나타내기,
곱셈식으로  나타내기가  왔다 갔다  실수가  많이  보이네요.
반복 연습 과정을 통해서 자연스레 익혀야죠ㅋ
4번 5번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요것도 차츰 하다 보니 되더라구요.
하루 10분 빠른 구구단 따라쓰기는 정말 쉽게 익힐 수 있는 것 같아요.

계속 2단을  외우고  있어요.
끝날  무렵 2단이  완성이 되었어요.

2단을  외우면  적어 보았어요.

거꾸로 외우기도  해 보았어요.


3단도  같은  방법으로 학습을  해  보았어요.
충분히 연습  후 구구단 카드와 포스터로  잘  마무리 하면  완벽할  것 같아요.
하루 10분 빠른  구구단은 원리부터 익히고 놀이처럼 배울  수  있어서  강추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