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자 초등 사회 4-2 (2019년) -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 완자 시리즈 (2019년)
비상교육 편집부 엮음 / 비상교육 / 201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올해에는 유독히 사회가 어렵다고 이야기를 하는 우리 아이를 위해서 엄마는 고민을 했습니다.
왜? 사회가 지금은 어려운 게 아닐 건데..
조금만 생각하면 괜찮을 건데... 아쉬움이 남더라구요.
그렇지만 그건 엄마에 생각 뿐이더라구요.
어째든... 아들을 위한 처방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그래서 준비 했습니다.
저도 지금까지 많은 문제집을 보았지만..
초등완자 사회 4-2는 처음 함께 했습니다.
유독 사회가 어려운 아들을 위해서 오늘은 요목조목 살펴 보았어요.

초등완자 사회 4-2를 료지를 아들이 보자 말자.. 오~~ 도티&잠뜰이다... 와~~
함성을 표출하네요..
게임 캐릭터인가 봅니다.. 맞나요? ㅋㅋ
전 도티가 웜지 몰랐어요..
관심과 친근함을 표하면서 자연스레 넘겨 보니 1차는 합격점입니다..ㅋㅋ

 

본격적으로 문제집을 넘기면서 공부 계획서도 작성합니다.
주2회 하루 1-2장 하기로 약속했어요.
구성 . 차례를 살펴 봅니다.
1. 촌락과 도시의 생활 모습
  - 촌락과 도시의 특징
  - 함께 발전하는 촌락과 도시 
2. 필요한 것과 생산과 교환
  - 경제 활동과 현명한 선택
  -  교류하며 발전하는 우리 지역
3. 사회 변화의 문화의 다양성
​  - 사회 변화로 나타난 일상생활의 모습
  -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와 존중
크게 세 단원으로 나누어서 배우나 봅니다.​
1. 단원 풀어 보았기로 합니다.
첫장부터 엄마는 마음이 끌리네요..
마인드맵이 그려져 있는 걸 보고요..ㅋㅋ
촌락이라는 단어가 아들에게 생소하겠네요..
단원에서 첫 장에 핵심 단어 한자와 함께 나오네요~~
꼭 학습 전 확인 하세요~~

파워박스 개념 학습과 파워박스의 문제로 예습이 시작 됩니다.
늘 지문을 대충 읽고 넘어 가는 아들이기에  파워박스 개념 이번에는 조금 더 수월해 보이네요.
파박 실력문제와 파박 자료 서술형 문제도 있어요.
사회 교과 역략을 키워주는 문제도 보이네요.
서술형 문제도 만만치 않네요.ㅋㅋ
마지막에는 단원 정리가 있고 단원 족지 시험이 기다리네요..ㅋㅋ
단원정리 보면 QR코드가 있어서 친철하게 선생님께서 설명해 주시네요~~
단원 마무리가 알찹니다~~
이번에는 사회 점수가 별루였지만.. 초등 완자 사회 4-2로 실력 팍팍 오르길 ..
엄마는 야무지게 꿈 꾸네요~~~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