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렁뚱땅 크리에이터 : 유튜브 나도 해 볼까? 아르볼 생각나무
최형미 지음, 지영이 그림 / 아르볼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르볼 은 지학사가 만든 단행본 출판 이름 ****

얼렁 뚱땅 크레이터 유튜브 아무나 하나??
아무나 성공 하나??

 


어느날  우리집 1호가  다가 오더니  하는 말이ᆢ
엄마! 나도  유튜브  촬영해서  올리고 싶어요.
돈도 벌  수  있다고 해요.
어떻게  하는  거죠?
라고  질문을  하더라고요.
우리집2호 3호도 덩달아서~~~
구독과좋아요  눌러 주세요  외치면서  무작정 동영상을  찍고  있더라고요 ㅋ
이런  경험  다  있으신가요?
우리 아이와 같은 생각을 하는 아이가 보면 좋을 것 같은책이  보이더라고요.
유튜브의 지식까지 배울 수 있는 책이네요~~~
차례와 등장 인물을 파악하고요.
그래야 내용 이해하기가 훨씬 쉬워진답니다.
 
유튜브란?
YOU<당신>+TUBE<브라운관> 합쳐진 단어로 당신이 원하는 대로 골라 보는 텔레비전이라는 뜻이랍니다. 
 
유브는 다음,네이버랑 뭐가 다를까?
유튜브는 자신의이 계정을 만들어 동영상을 올릴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 있습니다.
 
유튜크레이터란?
잔신의 채널을 열고 동영상을 만들어 올리는 사람입니다.
 
 

솔직히 이슈가 되는 내용이지만..
저는 저 단어들을 잘 몰랐어요.유튜브에도 관심이 없었답니다.물론 그딱 보는 편도 아니였지요.엄마도 이번 기회를 통해 배웠어요.아이와 함께 눈높이를 맞추는 계기도 되었구요.

줄거리를 살펴 보았어요.
서연과현수  등장합니다
사촌이며 동갑입니다.
서연은 초등5학년  모범생이라면  ᆢ
현수는 학원을 빼고 피씨방 갈 만큼 게임에 빠진 말썽꾸러기 초등이죠.
어느날..
직업 체험관에서 크리에이터 체험 후 유튜브 게임방송 크리에이터 되죠.
현수가  돈을 벌었다네요.
서연 어떻게 할까요?
현수가 하는 걸 내가 못할 리 없지 라고 생각한 서연이는 뚝딱 영상을 만들어서 유튜브에 올렸습니다.
그런데.. 구독자가 0 이라네요~~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책을 확인 해 주세요ᆢㅋ
누구보다 유튜브에 관심이 많았던 1호에게는 가장 큰 선물었답니다.
그리고 아이가 관심을 갖고 것에 함께 다가 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된 것 같아요.
어렵지만.. 결과에 실망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우리집 1호도 언젠가 현수 같은 동영상을 촬영할 거라고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