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국기는 어떻게 만들었을까? - 도형과 색깔로 보는 세계 나라의 상징과 역사
로버트 프레송 그림, 김소영 옮김 / 바이킹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형과  색깔로  보는 세계 나라의 상징과 역사를  알아 보아요.

전세계의  국기를  소개 합니다
국기는  어떻게  만들어졌을까요?

 

차례부터  잘 보아야  합니다
우리가  알지 못 했던  국가 이름들을  만나게 되니까요.

 


국기의 유례가  있어요.
잘 살 펴 보면서 국기가  어디에서  왔는지  알 수 있어요.
정말  비슷한 것  같지만ᆢ조금만  다른  국기가  많아서  헤갈리기도 하네요

.

처음에  등장하는  국기에는  십자가 보여요.
기독교 상징하죠ᆢ역사에 흐름에  따라ᆢ
시대  흐름에  따라  조금 바뀌네요.
자세한  내용은  책  꼭  보셔야 알  수  있을 거예요ㅋ

우리나라 ᆢ대한민국  지도는 한번 쯤  그려 보았을  거예요.
하얀 바탕에 빨강ㆍ파랑 태극에 4괘 되어 있어요.
역시나  하나 하나의  의미가  다 있네요.
지금에 태극기가 있기 전까지  조금씩  변화를 거듭했네요.
다른건  몰라도 태극기는 기억하기로 해요.
 

부록으로 세계  지도 ㆍ국기 색칠하기가  있어요.
우리도  예쁘게  색칠해  보세요.
세계의  국기는 그려 보고 세계 지도를  보면서  세계국가  다  여행하는  것  같아서  유익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