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손글씨 교정 노트 바르다 (스프링) - 삐뚤빼뚤한 글씨에서 또박또박 바른 글씨로 바르다 손글씨 교정 노트
창의개발연구회 지음 / 42미디어콘텐츠 / 2018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연필 잡는 법부터 자음과 모음 쓰기의 탄탄한 기본기까지!

삐뚤빼뚤한 글씨에서 반짝반짝 예쁘고 바른 글씨로 변신!

사자성어 · 속담 · 맞춤법 · 문장 쓰기와 함께 재미와 공부가 쑥쑥



 

오늘부터 반짝 빤짝 예브고 바른 글씨로 변신하면 딱 좋을텐테..

우리 아이는 글씨가 정말 악필이네요~~~!

글씨에 자신감이 없는 건지.. 연필 잡는 것도 아무리 가르쳐 주어도 어느 순간 바르게 잡고 있지 않더라궁요.

그래서 결정했습니다.

지금부터 다시 해 보는 걸로요.

누구에게나 자랑하고 싶은 바르고 멋진 글씨를 쓴다면 좋겠지만..

일딴 노력을 해 봐 하니까요!~~~ㅋㅋ

스프링북이라서 넘기는 것도 편하고 좋아요.

 

목차부터 살펴 보았어요~

 

연필 잡는 방법부터 보입니다.

초등학교 1학년에 배우는데..

우리딸도 잘 배웠는데..

아직도 힘들어 하더라구요.

어느 순간 흐트러져서 마구잡이로 잡고 있기에..

다시 한번 함께 연필 잡는 방법을 교정합니다.

선과 도형 그리기.. 처음도 아닐텐데..

왠지 어설프군요..ㅋㅋ

아이들의 손목 힘들어 가는게 딱 보이는 부분인것 같아요.

 

자음과 모음의 순서를 연습 해 보았어요.

사선지에 정 가운데... 이쁘게 쓰라고 했는데..

역시나 안되네요~~~ㅋㅋㅋ

초등 1학년이 되면 자음+음을 배우게 되니 예습공부네요...

2장에서는 정자체 쓰기를 배웁니다..

정자체라고 함은 바르고 똑박또박 쓴 글자체를 말합니다.

칸이 작아서 쓰기가 조금 어려워 했어요..

사이즈가 조금 더 커진다면 저학년들도 쉽게 따라 쓸수 있을 것 같아요.

요건 개인적으로 조금 아쉬운 점 같아요~

3장은 사자성어와 속담 쓰기로 구성 되어 있어요.

사자성어는 한자 네자로 이루어진 옛사람들이 만든 좋은 말이죠~~

아이들에게 어려운 수 있지만..꼭 배웠으면 합니다..

뜻을 생각하면서 말이죠~~!

4장은 맞춤법과 바른 글씨 쓰기 입니다.

예쁜 글씨분 아아니라 바르고 정확한 우리말 실력까지 함께 up 할 수  있네요.

5장은 문학작품 쓰기입니다..

아직 읽기 전 이야기 이지만...

멋진 글씨이네요~~

부록으로 연습 노트가 추가 되어 있어요!

꾸준히 연습하고 노력해서 예쁜 글씨 함께 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