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 할아버지가 우리 집에 못 오신 일곱 가지 이유 동화는 내 친구 91
채인선 지음, 윤봉선 그림 / 논장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산타할아버지가 우리집에 못 오신 일곱가지 이유
- 왜 산타는 우리집에 못 왔을까요?


오늘은 사뿐히  책을 들고 집이 아닌 다른곳에서  독서 중이랍니다.
우리 딸은 아직 초1이라서 아직은 산타할아버지를 믿지 않을까요?
저는 이 책을 주면서 그랬답니다.
산타 할아버지는 착한 아이들이 있는 집에만 다녀 가셔~~
우리집에 산타할아버지가 못 오시는 이유는 너희들이 혼이 많이 나서 그래...ㅋㅋ
아주 현실적인 이야기를 평소에 많이 하지요~~
아~ 이 책을 보면서 엄마가 너무 했나 싶어 졌어요~~~
아이들의 꿈을 깨는 엄마죠~~~ㅋㅋ


“아빠, 산타 할아버지는 원래 없는 거죠?”
“아니야, 그렇지 않아.”
산타 할아버지는 왜 한 번도 우리 집에 안 오신 걸까요?
정말 잊어버려서 우리 집만 빼먹은 걸까요?

책 속 내용입니다.
주인공 율이의 질문.. 와~~~
어느집 아이들도 할 수 있는 말~~
아빠가 아이에게 어떻게 대답을 주었을까요?
여기서 함께 뒷이야기를 상상 하면서 책을 읽어 봅니다.


1. 첫 번째 이유
산타 할아버지가 올해의 선물 배달을 마치고 돌아가려다, 아주아주 작은 아기인 율이 선물을 빼먹었다는 걸 알게 돼요. 오늘 ‘산타의 곡예’는 다 끝났는데…… 산타 할아버지는 루돌프와 일을 바꿔 보기로 하지요.
루돌프가 선물을 들고 가고 자기는 밖에서 기다리기로요. 이 작전, 성공할 수 있을까요?

2. 두 번째 이유
산타 할아버지는 작년에 못 간 율이네 집을 제일 먼저 찾아갔지요. 그런데 산타로 변장한 저 젊은이는 누구일까요?
게다가 젊은이 산타는 산타 할아버지에게 선물을 건네며 “메리 크리스마스!” 인사도 전해 주네요.
산타 할아버지가 처음으로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은 거예요!

3. 세 번째 이유
산타 할아버지 집 앞에 눈이 엄청 많이 쌓였어요.
땀을 뻘뻘 흘리며 열심히 눈을 치우고 율이의 특별 선물도 다 챙겼지요. 그런데 아무리 “출발!”이라고 외쳐도 썰매에 시동이 걸리지 않는 거예요. 우리도 그럴 때 있잖아요? 모든 것이 준비된 줄 알았지만 아주 중요한 하나가 빠진 날요!

4. 네 번째 이유
작년 같은 일이 일어나지 않게, 산타 할아버지는 만반의 준비를 했어요.
이제 율이네 집에 가기만 하면 되는데 “띠리링 띠리링” 전화가 울렸어요.
율이 아빠예요! 율이가 산타 할아버지에게 중요한 할 말이 있대요.
율이는 정말 기특해요. 자기 것을 친구에게 양보했으니까요!

5. 다섯 번째 이유
사실, 산타 할아버지 마을에는 마녀 할멈이 살아요. 어느 날 크리스마스이브 새벽녘에 마녀 할멈이 문을 두드리지 않겠어요?
산타 할아버지 허락도 없이 어젯밤 썰매를 타다가 그만…… 산타 할아버지는 폭발하고, 마녀 할멈은 어쩔 줄 몰라요!

6. 여섯 번째 이유
뚝딱뚝딱, 산타 할아버지는 새 썰매를 열심히 만들었어요. 다 만들고 보니 마녀 할멈의 빗자루가 괜찮아 보이는 건 왜일까요?
호기심이 일어난 산타 할아버지는 루돌프와 같이 빗자루를 타 보기로 했어요. 새로운 도전은 과연 어떻게 끝이 날까요?

마지막 이유가 살펴 보고 있답니다..


무려 일곱가지 되는 이유를 읽고 있어요.
순수한 동심을 겨냥한 기발한 답변 속 유쾌한 상상력이 돋보이네요..
그냥 보고 있어도 흐뭇해지는 책이네요.
제 주변에도 산타가 있는 걸 물어 보는 아외와 산타가 있다고 말해 주는 부모 있답니다.
책처럼 말해 준다면..
모든 아이들의 마음속에 꽃이 필 거예요~~~
현실성 떨어지지만..ㅋㅋ
저도 현실성은 떨어져도 마음속에 행복을 나누고 싶으네요~~
초등도서 추천 해 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