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수학 문장제 7 - 초등 4학년 기적의 수학 문장제 7
김은영 지음 / 길벗스쿨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적의  수학문장제  초1학년부터 시작해서 벌써 4-1학기를 하게 되네요.
첫 1권은 사실 많이 어렵웠거든요.
그렇지만.. 하다 보니.. 시간이 흘러 흘러 아이도 서장하고..
문장제를 읽고 풀이 과정을 논리적으로 쓰는 훈련을 반복해서 익혀둠으로써 학교 서술형 문제에 대처할 수 있으며, 실제 문제를 푸는 과정인 ‘문제 이해→계획→실행→검토’를 집중적으로 훈련하여 특정 문제에 대한 풀이가 아닌 어떤 문제를 만나도 해결 방법을 스스로 생각해 낼 수 있는 힘을 길러 지더라구요.
그래서 기적의 수학문장제 4-1학기 1권을 함께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어떻게 공부 할 지 부터 생각해야죠~~
4-1학기 부터는 수가 어마 어마 커지네요..
계획에 맞주어서 일주일 학습을 하기로 합니다.
공부 한 날짜와 스스로 평가도 해 봅니다.
구성을 살표 봅니다.


개념 확인 문제로  첫 날 시작 합니다.
오... 작년보다 수가 커졌어요..
너무 커져서 우와~~~~ 감탄을 하네요..
억도 나와요.. 조도 나오고요..
수를 쓰거나 읽어 보면서 자릿수를 맞추어 보아요.

억과 조에서 살짝 막히네요..
사실 큰 수다 보니.. 저도 순간 당황을 해 보네요.
하나 하나 세어서 자릿수 생각하면서 천천히 해 봐야지요.
등호 문제까지는 가볍게 클리어 했고요.


대표 문장제 문제 풀면서 내가 아는 것에서 동그라미.. 내가 구해야 하는 것은 밑줄을 그었답니다.
그래야 헤갈리는게 방지가 되고요..
처음부터 그렇게 해 왔기에.. 이젠 그게 진리네요.
풀이를 해야 하는  문제장에 실력 쌓기 앞에서는 유독 작아지네요~~!
마지막 6일째 서술형 문장제 평가로 한단원을 마무리 합니다.
어려운 문제장제가 어느덧 술술 풀리기 시작합니다.
문제 해결 과 풀이쓰기가 동시에 되기에 꾸준히 한다면  효과도 짱이죠~~~
초등 수학 문장제는 기적의 수학문장제로 시작하세요~~!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