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수학 기본 + 응용 3-2 (2018년) 초등 디딤돌 수학 (2018년)
디딤돌 초등 편집부 엮음 / 디딤돌 / 201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수학 기본 응용 만났어요.

여름방학이 다가 오니... 해야 하는 예습이 있지요.

이왕하는 거 .. 즐기면서 하면 좋고~~

그래서 교재는 더 욕심 내어서 고르지요?

우리 아이에게 변화가 되어 줄  초등수학 기본+ 응용 함께 보아요~~


 

 

초등수학 기본+ 응용 상위권으로 가는 한권 3-2 멋지네요~~~
기본 개념을 다지고 단계별  응용 문제 어렵네요~!
생각보다 출발이 위태 위해 했어요~~~
<세 자리 수 > * <한 자리수>
​천천히 순서대로 하다 보니 당연히 잘 풀었지만...  
순간 멍~~~~ 



세 자리 수를 몇 백으로 어름하여 계산하는 문제에서 실수가 생기더라구요..
몇 백이라고 할때.. 어림이 쉽지 않았다네요..
문제 핵심을 잡아 내기는 쉽지 않다는 거죠~~~
뒤로 가면 갈수록 틀리는게 맞을 것 같아서..
별 체크하고 다시 풀었답니다. ㅋㅋ
 


곱셈을 할 줄 알지만..
읽의 자리 하세요.
십의 자리 하세요.
백의 자리 하세요.
말이 어렵기만 하지요.
틀리기 쉬운 십의 자리 올림의 실제값은 잘 알더라구요~~~ㅁ
백의 모형, 십의 모형, 일의 모형 문제 제대로 읽어 주어야 하는데..
늘 대충 읽고 하다 보니 꼭 실수가 발생하더라구요.

다시 한번 풀어 보았어요~~~ 잊지 말자~~~

2단계 기본 다지기를 보면

2번처럼 뒤 자리르 바뀌어서 풀어 보는 문제도 틀렸네요..

천천히 보면 풀 수 있는것 인데..푸~~

9번 서술형 문제는 늘 나오는 문제죠~~~

답은 알지만 글로 옮기려고 하니 늘 어렵다는 그 서술형..

연습이 답이네요~~~ㅋㅋ

11번 문제는 함정이 있는 문제죠~~~

꼭 틀리는 문제입니다.

저희 아이는 문제를 끝까지 안 보고 풀기 시작하는 것 같아요.

오늘 한번 더 느꼈네요..

푸~~~ 이번주는 이렇게 풀어 보았는데..

첫장보다 뒤로 가면 더.. 어렵네요..

틀린게 뒷장은 너무 많아서..ㅋㅋ

조급해 하기 보다는 조금씩 학습 속도를 맞추어 가면서 정확하게 아는게 중요합니다.

그래서 초등수학 기본+응용을 추천합니다.

중요해요~~~ 꼭 확인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