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연산 수학 초등 3B-2 초등 최상위연산 수학
디딤돌 초등수학 연구소 엮음 / 디딤돌 / 2018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최상위 연산은 수학이다

최상위 연산은요~~
수학적 의미에 따른 연산의 분류 해요.
연산의 원리 연산의 성질 연산의 활용 연산의 감각 이해 할 수 있습니다.
처음 만난 최상위 연산수학 깔끔한 이미지~~~
같아 보이지만 완전 다른 최상위연산을 어떻게 풀까요?
연산이 또래 보다 조금은 앞선 아이라서 어떨지 설레네요.
본격적으로 최상위연산을 풀어 보겠습니다.


 
쭉 풀었고.. 학교에서 기본 곱하기를 배웠기에
첫 스타트는 좋습니다.
성격이 급해서 문제를 잘 읽지 않는데..
연산은 딱히 긴 문장들이 없어서 좋아합니다.ㅋㅋ

 


단계에 따라서 계산을 합니다.
일의 자리부터 십의 자리까지...
차분히 풀어 보았어요.
이런 문제집이 처음인지라..
보통은 단계별 안 되어 있더라구요..
수를 갈라서 계산 하는 방법도 좋아요.
암산으로 두자리까지  되면 좋겠지만..아직은 무리네요~~~!
연습장을 활용해서 풀어 보았기에 문제집은 깨끗하네요.
틀린 것도 없었답니다.

                         

가로셈으로 생각하는 계산!!
세로셈으로 생각하는 계산!!
딱딱 나누어져 있다 보니.. 처음 하는 친구들은 어렵지 않을 것 같아요.
저희 아이는  낯설어서 잠시 멈칫 했어요.
푸는 과정을 알고는 있지만.. 세로셈 가로셈... 말이 나오니.. 헤갈려 하더라고요.
반복되는 문제들을 차분히 풀다 보니 ​무리없이 했습니다..
아직은 학기 중이라서 할 수 있는 분량으로 조율해서 최상위로 즐기겠습니다~
최상위연산으로 연산이 한결 쉬워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