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평등이 뭐예요? 물음표로 배우는 세상 2
제랄딘 맹상 지음, 하프밥 그림, 이정주 옮김 / 개암나무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날카롭고 재치 있는 질문으로 알아 보는 성평등 알아 봐요~~~ 


 

성평등이 뭐예요??

아이가 질문을 했을때 어떻게 답을 할 수 있을까요?
아마도 100% 나중에 조금 더 기다려.. 그때 알려 줄께 ..
학교 가서 물어 봐~~~ 아님 인터넷 검색 찬스~~ㅋㅋ
성평등이란 사회적으로 가치 있는 재화와 기회, 보상 등을 여성과 남성이 동등하게 향유할 것을 요구하는 것이라고 말 해 주시겠죠?
그런데... 곤란해 하지 않아도 되네요.
딱 지금 이시기에 필요한 책을 발견 했습니다.
바로 제목처럼 말이죠~~ 성평등이 뭐예요?? 라는 질문에 답할 수 있는 책을요~~!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재미나게 되어 있네요.


차례를 살펴 볼까요?

1. 성별은 언제, 어떻게 결정되나요?
2. 왜 남자와 여자가 존재해요?
3. 남자와 여자의 비율은 비슷한가요?
4. 남자와 여자의 신체는 어떻게 다른가요?
5. 최초의 인류는 여자? 남자?
6. 남녀 차별은 어떻게 생겨났어요?
7. 왜 여왕은 별로 없나요?
8. 페미니즘이 뭐예요?
9. 여성을 위한 제도는 언제 만들어졌나요?
10. 왜 여자 사제는 없나요?
11. 왜 이슬람교를 믿는 여자들은 베일을 쓰나요?
12. 아직도 성차별이 존재하나요?
13. 왜 여자아이는 분홍색, 남자아이는 파란색 옷을 입힐까요?
14. 왜 여자아이만 인형을 가지고 놀아요?
15. 왜 남자는 울면 안 돼요?
16. 언어에도 성차별이 있어요?
17. 마초가 뭐예요?
18. 미조지니가 뭐예요?
19. 왜 여자를 외모로 평가하나요?
20. 언제부터 여자도 바지를 입었나요?
21. 여학생이 남학생보다 공부를 잘해요?
22. 남자가 운동을 더 잘해요?
23. 성차별 표현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읽고 있노라니 궁금증이 증폭 되더라구요...ㅋㅋ

아이와 함께 보면서 엄마가 더 정말 유익 했어요..



아직은 어려운 내용들이 많았는데...

모계사회 , 창조론 등 어려운 내용들이  쉽게 정리되어 있어요..
아이들이 읽다 보면 스스로 충분히 이해 할 수 있게 말이죠~~~
끝으로 ...마지막 편에는
성차별 표현에는 어떤것 들이 있는지 알려 주네요. 
생활 속에서 무심코 쓰는 성차별 표현 .. 고스란히 담겨져 있어요.
여자는 집에서 밥이나 하지. 여자는 얌전해야 해.
남자는 씩씩해야지. 남자가 그것도 못해?
등등은 아이와 사용하지 않도록 약속했어요.
성차별이 아닌 성평등을 바르게 알려 주고 생활화 필요함을 알려 되었습니다.~~
우리아이들의 의식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책이네요~~
그리고 엄마가 보아도 많은 걸 알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