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알드 달의 무섭고 징그럽고 끔찍한 동물들 담푸스 어린이 7
로알드 달 지음, 퀸틴 블레이크 그림, 천미나 옮김 / 담푸스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섭고 징그럽고 끔찍한 동물들』은 로알드 달이 쓴 이야기 가운데 가장 기괴하고 유머 넘치는 아홉 가지 이야기를 모아 놓은 책입니다
그리고 교과 연계 도서입니다.
2학년 1학기 국어 11 상상의 날개를 펴요 / 인물의 마음을 상상하며 이야기를 읽을 수 있다
3학년 1학기 국어 1. 재미가 톡톡톡 / 감각적 표현의 재미를 느끼며 작품을 읽을 수 있다
3학년 1학기 국어 10. 문학의 향기 / 재미있거나 감동적인 부분을 나누며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꼭 초등 학생은 읽어 보는게 좋겠죠?

 
책장을 한장 넘기는데.. 이건 뭐죠?
바로 등장하네요..
악어가  사람 먹나요?~~
제목 그대로 이야기  시작~~~!
기발한 상상력의 세계로 함께 해 보아요~~~

차례를 살펴 보아요~~

똑똑한 돼지

악랄한 악어

고기를 좋아하는 사자

쏘기 대장 전갈

개미 먹는개미핥기

뽀족 가시 고슴도지

하늘을 나는 암소

두꺼비와 달팽이

배 속의 괴물


자발적으로 선택한 책이라서 술술 읽어 갑니다.

어떤 내용이 펼쳐질지 모르지만..


똑똑한 돼지와 악랄한 악어를 읽어 보고 질문을 던져 보았어요.
똑똑한 돼지 통해서 어떤 생각이 들었지~~~
돼지가 너무 똑똑해서  사람을 잡아 먹었어요.
이게 가능한가요? ㅋㅋ
악랄한 악어는 여자아이는 달달하게
남자아이는 매콥하게 잡아 먹는다고..
역시나 반전은 없군요.
제목처럼 무섭고 징그럽고 끔찍한 동물들이네요.


지금은 고기를 좋아하는 사자를 읽고 있어요.
사자가 지금 당장 으드득 으드득 씹어 먹고 싶은 고기는
바로 너니까!  하는데..
아들이 엄마!
사자도 사람을 잡아 먹으려나봐~~으~~~

하늘을 나는 암소를 읽으면서 조금 웃더라구요.
무슨 내용이냐고 물었는데..
날개 달린 암소가 하늘을 날아는데  유명해졌다네요.
사람들은 환호하고 예의를 지켰는데.
어떤 괴팍한 남자만 멍청한 암소라고 불렀어.
그래서 남자에게 똥 벼락을 줬다네요.
마냥 ㅋㅋ 웃더라구요..

그 외 다른 이야기는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이 책을 아이와 함께 읽어 보니 웃긴 것도 있고. 무섭고 징그럽고 끔찍한 동물도 등장합니다.
잔인한 것 같은데... 또 기발하네 라는 생각도 들었네요.
읽으면서 동화는 상상하는 거라는 알려 주면서 즐기시면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