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이마주 창작동화
안느 방탈 지음, 유경화 그림, 이정주 옮김, 서울초등국어교과교육연구회 도움글 / 이마주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지만은 초등학교 1,2,3학년  교과 연계 도서랍니다.
발랑탱, 너는 특별해!
나는 특별한 아이래요.
왜 그토록 특별하다는 건지는 잘 모르겠어요.
하지만...
이제 상관없어요.
내가 특별한 아니건 간에 한가지 사실은 분명해요.
나는 더 이상 외톨이가 아니라는 거요.< 책 표지 발취>
책 뒷페이지 내용이이네요.
책을 읽기 전에 꼭 표지 글 귀들을 읽어 봅니다.
대충이라도 내용이 파악이 되거든요.
지금부터 진짜 책 읽기가 시작됩니다.

 

차례를 보고 책을 읽었어요.
시간으로 표시가 되어 있더라구요.
8시 20분 발랑탱은 학교를 가는 것 부터 시작이네요.
엄마의 당부를 듣고 현관문을 나서면서 부터 발걸음을 세어요.
처음에는 숫자 세는게 좋은가? 라는 아이의 반응이 있었답니다.

 
 


아들은 책을 읽다 보니 그게 아니더라고 하더라구요.
기다리는 동안 줄거리가 너무 궁금해지더라요.ㅋㅋ
줄거리를 들어 보았어요.
8시 20분 주인공 발랑탱이 학교를 등원 하면서 지갑을 주웠어요.
주인을 찾아주려고 경찰서를 찾습니다.
그리고 그 과정이 시간별로 일어난 일을 전계 됩니다.
그러는 과정 중 학교를 등원하지 않았기에 사라졌다고 생각을 했었지요.
납치, 유괴 등등요.
발랑탱은 아빠 설명으로 모든 사실을 알게 되지요.
그 일로 교장선생님이 발랑탱을 전학 시키려고 합니다.
하지만 다른 학부모들이 플래카드를 붙이고 도와줍니다.
결국 교장선생님은 자신의 말을 철회하는 것으로 끝이 납니다.
발랑탱은 장애학생이었네요.
저희 아이가 다니는 학교는 특수학급과 일반학급이 함께 있답니다
조금이나마 알고 있지만요.
특별한 아이 대한 아이들의 생각은 똑같아요.
이해와 배려가 필요하다고요.
가슴으로 느꼈습니다.
초등학교 모든 학생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랍니다.
배려하는 마음과 존중하는 마음 가슴속에 새겨 보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