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소문 들었어? - 2018 아침독서신문 선정, 2018 오픈키드좋은어린이책목록 추천, 전국학교도서관사서협회 추천 학교종이 땡땡땡 5
하야시 기린 지음, 쇼노 나오코 그림, 김소연 옮김 / 천개의바람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북스북스> 3학년 국어 독서 단원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어요



한 학기 한 권 읽기 추천도서, 독서 단원, 2018년 개정 국어교과서 <북스북스>





그 소문 들었어?
제목부터 예사롭지 않네요.
제목에서 부터  어떤  소문에  대한 이야기일것 생각이 들었어요
아들에게  질문을 해 보았어요.
책제목을  통해  어떤 내용일까 라고요.
소문을 퍼뜨리거나 소문 때문에 힘들어하는 이야기 일 것  같다는 말을  하더라고요.
저희 아이도 소문때문에  힘든 적이  있었거든요.
소문은  사람들 거치면서  점점 커지고 사실화가 됩니다ᆢㅋ



책을  줄줄  읽어 내려가기 시작 합니다
읽다 보니  그림이 너무 멋지네요


책  줄거리를  살펴  보았어요
왕이  되고 싶은 금색 사자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지네요
마음씨가 곱다는 은색사자 등장합니다
모든 동물들은  은색사자가  왕이 되길 바랬지요.
그러나 금색사자는  자신이 왕이 되고 싶었기에  나쁜  소문을 내기  시작합니다.
동물들은 그 소문을 차츰  믿기 시작하지요.
확인 없이 생각 없이 말을 옮긴 동물 덕분에 금색사자가  왕이 됩니다.
금색사자는 백성을 돌보지 않고 사치만 부리고  다른나라와 전쟁으로  나라는 황폐해집니다.
동물들은 후회를 합니다
그 누구도 살지 않게 됩니다.



책 내용을 다 보고 난  후  아들이  이야기를 합니다.
소문은 진실을 확인 해야 하는 거라고 합니다.
다행히  책을  읽고  정확하게 이해를 하네요.

소문은  분명히 진실을 확인해야죠!
어리석은 동물처럼 무조건 믿으면 안되어요!
본인의 일이 된다면 몹시 화나고 속상해요.
책을 통해서  마음으로 되새겨 보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