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가 되고 싶어요 마음자리&고운자리 마음공부 시리즈 4
천추스 지음, 윤세열 그림 / 나한기획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읽고 나니 생각이 많아지네요.

 

 

책을 읽기 전 부터 설레였지요.

아이들 눈높이 맞게 그림이 정말 멋진 책입니댜.

한 페이지 넘길때 마다 지루하지 않고 다음 이야기가 그림으로 이어지네요.

한권으로 바로 다 정독 했답니다.

너무 좋은책이고요..

많은 걸 생각하게 되는 책이네요.

줄거리 부터 살펴 보겠습니다.

<줄거리>

돈과 힘만이 자기를 지켜준다고 믿고 산 부자가 숨을 거두는 순간을 맞았어요.

아들에게 평생 돈을 모았고 힘을 얻기 위해 세상에 이름난 검을 얻었지요.

이 돈과 검으로 최고의 사람이 되라는 마지막 말을 남겼어요.

아들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어느날 집 없는 백성을 위해 집을 짓노라 돈 있는 자는 돈으로 돕고

없는자 노역으로 도우라는 방을 보았어요.

돈 내는 이들은 모두 이름을 새겨 달라고 했답니다.

그 광경을 보고 부자아들도 다른이들 처럼 이름을 새겨 달라고 했지요.

그런데.. 허름한 차림의 사람은 더 많은 금덩이 내 놓았어요.

그러나 이름을 새겨 달라고 하지 않았어요.

부자 아들은 궁금 했답니다.. 물어 봤습니다.

 


세상에서 저보다 재산이 많은 사람은 얼마든지 많습니다.

그저 저는 어려운 이들을 돕고 싶었다고 이야기 합니다.

부자 아들은 그때 알았어요.

돈으로 자기가 최고의 사람이 될 수 없다는 걸요.

 

아버지께서 남겨 주신 최고의 검으로 검법을 배워 최고사람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몇 달을 찾아 헤맨 끝에 무아를 만난 부자 아들은 머리을 조아리며 겁법을 배우려고 합니다.

무아는 검법은 배우는 것은 나와 남을 지키기 위함이지 자기힘을 보이려는 게 아니라고 합니다.

시간이 흘러 누가 검을 잘 쓴다는 소문만 들리면 그를 찾아가 대결을 청했지요.

그 후 달라졌지요..

무법 대결을 청했습니다. 이후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부자 아들은 부끄러움에 몸서리 쳤습니다.


 


돈과 권력으로 최고의 사람이 될 수 있을까요?

한순간 만족할 수 있다 한들 평생을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며 스스로에게 만족하는 사람은 될 수 없을 것입니다.

누구나 최고가 될 수 있어요.

오로지 내 마음을 다스려 나를 이기는 자가 최고의 사람이랍니다.

우리 모두 최고의 사람이 될 수 있어요.

우리 아들도 최고의 사람이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 한다네요.

한번쯤 읽어 보시면 두고 두고 여운이 남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