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영어회화 표현사전 Style English Expressions - 백선엽의 영어표현 스타일 따라잡기 랭컴 영어회화 표현사전
백선엽 지음 / 랭컴(Lancom) / 2009년 3월
평점 :
절판



 요즘은 외국인을 국내에서도 많이 볼 수 있다. 각 급 학교에서나 학원에서나 원어민 션생님들이 모두 있는 추세이다. 요즘 직장생활을 하는 사람들은  영어를 잘 해야 하는 것은 당연하고 직장생을 하지 않는 40대 아줌마인 나도 영어회화의 필요성을 느끼며 살아가고 있다.

아이가 공부하고 있는 학원에 가면 호주인,캐나다인인 원어민들이 지나가는데 인사를 하지 않고 서있기가 뻘쭘했다. 내 입에서 나온 한마디."Hi." 그들도 내게 미소지으며 들릴 듯 말듯 뭐라고 인사하고 지나갔다. 나는 그들의 인사말을 잘 못 알아 들었고 내가 "Hi"라고 한 것이 잘 한것인가 못 한 것인가 걱정을 하기 시작했다. 잘 알지도 못하고 어른인 원어민강사에게 제대로 인사를 한것인지 이 책은 해결해 주었다. 정중하고 격식을 차린 표현인 Formal style, 일반적이고 보편적인 표현 Standard style, 친근하고 격의 없는 표현 Casual style 이와 같이 상황에 맞는 표현을 할 수 있도록 세가지 표현법을 소개하고 있어서 지금까지 알고 있던 회화책하고 다른 구성을 하고 있다. 내가 말했던 "Hi는 외국인과 언제 어디선든지 해도 상관없는 일반적인 말이라니 나의 걱정이 사라졌다. 실수하지 않았으니 얼마나 다행인가.

또 이책의 좋은 점은 요즘 미국에서 많이 쓰는 회화 표현이 많이 있다는 것이다. mp3화일도 제공되어서 춮판사 홈피에서 다운 받아 미국인의 발음을 들을 수 있도록 한 것도 참 좋았다.

영어회화의 필요성과 함께 중요한 것은 장소와 상대방에 맞는 표현을 구별해서 사용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에 소개된 다양한 표현을 많이 공부해서 여러가지 말을 풍부하게 알아 두면 좋을 것이다.

이 책을 서술한 백선엽씨는 많은 영어회화책을 써서 출판했고, 이 책의 출판사인 LanCom도 많은 영어교재를 만드는 회사임을 알았다. 상황, 장면,상대방에 어울리는 표현을 다양하게 공부할 수 있는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