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 혜민 스님과 함께하는 내 마음 다시보기
혜민 지음, 이영철 그림 / 쌤앤파커스 / 201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혜민스님.... 언론에서 워낙에 많이 들었던 이름이라 낯설지 않은 책이겠구나 생각하며 책을 처음 접하게 되었다..

 

혜민스님의 약력은 너무 유명하다보니 생략하고, 책 내용으로 바로 넘어가면..

 

여느 자기계발서적과 비슷하다... 하지만~~~~~~~~~~ 혜민스님의 책은 여느 책과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수 있는 무언가가 느껴지는 책이다.

 

트위터를 해서 그런지 짧은글로 마음을 울리는 글들도 많고, 전혀 배타적으로 글을 쓰지 않으면서 다른 모든것들에 대해서 인정하고 이해하고 조금 용서하고 살아갈수 있도록 알려주시는 글들은 읽는 4일동안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들어 주었다.

 

자기계발서적은 뭐 다 똑같은 느낌아냐?? 라는 생각으로 읽지만 읽는 순간은 또 다른 생각을 하게 만들고 그 순간만큼은 내가 발전되어가는 느낌을 받는 느낌.... 물론 그걸 평생 실천하고 살아간다면 자기계발서적은 나올이유도 필요도 없겠지만, 그럴수 없으니 자기계발서적이 계속 나오고 또 우리같은 독자들은 계속 사서 읽어보면서 읽는 순간이라도 발전하고 있는게 아닐까 싶다.

 

마음의 평화나 조금 천천히 쉬어가면서 읽고싶다면 권하고 싶은 책이다..

 

★★★★

 

2012년 03월 27일 ~ 30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