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악하악 - 이외수의 생존법
이외수 지음, 정태련 그림 / 해냄 / 200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화제가 되고있는 이외수 작가...

예전보다 대외활동도 많이 하고 있어서 이슈가 되고 있는 와중에 하악하악이라는 책을 알게 되어서 오랜만에 알라딘에서 책을 주문해서 읽어보았다.

처음으로 이외수 작가의 책을 읽었는데, 왜 이외수 작가가 유명하고 잘 읽히는지 알수 있었다.

책이 보기에는 두꺼워 보여서 조금 어려워 보이기도 했는데, 막상 책을 펼쳐보니 책의 내용이 적게 쓰여있고, 쉽게 읽을수 있게 해 놓아서 정말 금방 읽을수가 있었다.

그렇지만 책이 읽기쉽다고 해서 그냥 한번 읽고 말아버리는 그러한 책은 아니었다. 읽으면서도 생각을 많이 하게 만들고 책을 한장한장 넘기면서 한 단락을 읽으면서도 내가 그 뒤의 내용을 덧붙이고 싶고, 책을 그냥 읽는거에 그치는거 보다 좀더 생각해보게 하고, 삶에 대해서도 다시한번 생각해 보게 하는 정말 좋은 책이었다.

그렇다 보니 한번 읽고 다시한번 읽어도 좋고 옆에두고 생각날때마다 계속 읽어보고싶은 책이다.

여기에 소개된 정말 좋은 글들이 많은데 그 글들을 다적어놓으면 저작권법에 걸릴듯이 많아서 적진 못하겠다. 그렇지만 정말 좋은 책이고, 간간히 적혀있는 유머와 풍자도 너무 감탄스럽고 생각을 하게 만드는 글들이어서 어느 하나 놓치고 싶지 않은 책이다.

 

★★★★

2008.07.19 ~ 1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