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 원리 - 스마트버전
차동엽 지음, 김복태 그림 / 동이(위즈앤비즈) / 2008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특별히 읽을게 없어서 기회가 되어서 읽은책...

작가는 현재 사제로 활동하며 많은 강연을 다니는 차동엽씨이다.  처음 듣는 이름이고 생소한 제목이어서 이게 머지 그랬지만 비슷한 자기계발서적과 비슷한 느낌을 주기에 부족함이 없는 딱 그정도의 책이란 느낌을 받았다. 

 

그렇지만 책이라는 것이 알고있었던것을 다시 상기시켜주고 그때만큼은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해주는 좋은 면이 있으니.. 이책역시 항상 .. 누구나 다 아는 예기지만 좋은 말들이 참 많이 있고, 비유를 적절하게 들어서 모두 이해가 쉽게 적혀있어서 읽기에 부담없고 읽으면서 예전에 알았던것들을 다시한번 되새겨볼수있도록 해주는 기능을 한껏 발휘하는 책이다.

 

그렇지만 작가가 사제이다 보니......... 역시나 우려했던 기독교적인 면들을 부각시키는 장면들이 너무나도 많이 나온다.  물론 처음에는 그렇지않게 시작을 하지만 나중에 보면 결론을 내릴때나 그럴때는 기독교적이고 성경의 부분을 너무 인용을 많이 해놓아서 기독교가 아닌분들은 과감히 넘어가도 무방한 부분들이 약 5분의 1정도 차지하는 것같다. 

 

그렇지만 책에 나오는 좋은 말들... 정말 알고 실천하면 세상살기 편해질만한 글들이 많이 있다.  세상이 비관적이거나 불평불만이 많은시기일때 읽어보면 한번쯤 즐거움도 찾게 되고 행복을 느끼는 방법도 알수가 있을만할수도 있을것 같다.

 

★★★

 

2008.06.04 ~ 1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